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육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이 열려
대통령상 수상에 2개의 군번 가진 김재현 소위 등 477명 정예장교 탄생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이 28일(월) 경북 영천시 육군3사관학교 충성연병장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부인사 초청 없이 국방부장관, 합참의장, 육·해·공군 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 미 8군사령관 등 군 주요 인사들만 참석하며, 현장에 오지 못하는 가족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했다.
이번에 졸업 및 임관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을 주관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신임장교들이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사진:육군)

하는 3사 57기 사관생도 477명(여군 49명)은 지난 2년 동안 일반전공과 군사학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전공별 문학사, 이학사, 공학사 학위와 함께 군사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우등상 수여 ▴졸업증서 및 임관사령장 수여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축사 ▴임관장교 행진 순으로 진행했다.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장교와 주먹인사를 하며 임관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육군)


대통령상은 김재현(27세, 男) 소위, 국무총리상은 김현성(25세, 男) 소위, 국방부장관상은 허성오(25세, 男) 소위, 합참의장상은 나총명(24세, 女) 소위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김재현 소위는 육군 방공부대에서 병사로 복무 중 만난 소대장을 보고 3사관학교에 지원하여 이번에 장교로 임관하게 되면서 2개의 군번을 갖게 됐다.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에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신임장교 임관을 축하하며 격려하고 있다.(사진:육군)


김 소위는 “병사로 복무하던 시절 부하와 국가를 위해 헌신하며, 군인의 멋이 넘치던 소대장님을 보고 장교의 길을 택했다”며, “그 명예로운 선택에 한 점의 후회도 남지 않도록 위국헌신, 상호존중, 책임완수의 가치를 실천해 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경미(28세, 女) 소위의 집안은 광복군과 6·25전쟁 참전용사를 배출한 병역명문가다. 임시정부 광복군으로 활동한 큰할아버지와 6·25전쟁에 참전한 할아버지, 3사 18기로 임관해 소령으로 전역한 큰아버지, 육군 부사관 출신의 어머니 뒤를 이어 국가에 헌신하는 가풍을 이어간다.

육군3사관학교 제57기 졸업 및 임관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인사들과 신임장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육군)

이 소위는 “어려운 시기에 국가에 헌신하신 집안 어른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가기 위해 가슴에 큰 꿈을 품고 국가와 국민에 충성하는 장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효수(24세, 男) 소위는 4형제 모두가 장교로 군 복무하게 된다. 첫째 형은 간부사관 33기(현역 대위), 둘째 형은 학군 53기(중위 전역), 셋째 형은 3사 53기(현역 대위)로 임관하였으며, 막내인 김 소위가 이번에 임관하게 됐다.
노혁준 소위(26세, 男)는 2012년 오스트리아 동계 유스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로 참가해 동메달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단국대 체육교육과에서 체육교사를 꿈꾸며 임용시험을 준비하던 중 3사 55기로 임관한 누나(현역 중위)의 권유로 장교의 길을 선택하게 됐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다목적무인차량, 차륜형장갑차, 장애물개척전차, 기갑수색차량, 소형무장헬기, 소형전술차량 등 육군의 첨단전력들을 비롯한 대표 무기체계를 대거 전시해 Army TIGER 육군의 위상을 선보였다.
임관식을 마친 신임장교들은 각 병과학교에서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교육을 이수 후 일선 부대로 배치될 예정이다.

  

2022년 03월02일 12시48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4430  
내용

   
이슈페이퍼, 국방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언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 이하 국기연)는 지난 5월 중순부터 급변하는 ..
방위사업청-ASD간 국제규격 S1000D 사용..
방위사업청 혁신어벤져스‘응DAPA라’발대..
육군, 국제예비전력협의회(NRFC) 정기총..
CJ대한통운, 항공기도 택배배송 … ‘블..
[공군포토]공군참모총장 오산기지 현장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영국 국제..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2년 7월호


 1  KAI,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 개최
 2  대한항공, IATA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3  다쏘시스템, 삼성중공업과 스마트야드 관..
 4  KAI-KISA, 항공우주산업 분야 사이..
 5  [국방부포토]한미공군, 6.25 격전지 ..
 6  현대로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7  스바루, 육상자위대에 UH-2 1호기 납..
 8  현대중공업, 필리핀서 7,449억원 규모..
 9  한화시스템, 준법∙부패방지경..
 10  공군포토]'22년 공군 정보통신 발전 콘..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