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육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육군참모총장, 특수임무여단 적지종심특수훈련 현장방문

새해 첫날부터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가운데,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은 오늘, 적지종심특수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특수임무여단을 예정에 없이 방문, 장병들을 격려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당부하였다.

2022년 12월 말부터 KCTC에서 훈련 중인 특수임무여단은 유사시 적지 종심에 침투하여, 다양한 유형의 작전을 수행하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이다.

새해 벽두 훈련현장을 찾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이 특수임무여단의 침투 및 특수작전 훈련계획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육군)

이 자리에서 박 총장은 “새해 벽두부터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대한민국을 ‘명백한 적’으로 규정하고, 핵 선제사용의지를 피력하는 등 우리의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면서, “특수임무여단은 유사시 적지종심지역에 침투하여 다양한 유형의 작전을 수행하는 특수부대인 만큼 북한이 가장 두려워하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로서의 능력과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박 총장은 특히 북한이 핵 도발시 우리의 결연하고 압도적인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며, “여러분이 압도적 대응의 핵심부대로서 ‘우리의 적’에게 전율과 공포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훈련 또 훈련’에 전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혹한의 날씨 속에서도 사기충천해 훈련하는 여러분의 모습이 매우 든든하고, 자랑스럽다”며 무한한 신뢰를 전했다.

한편, 박 총장은 훈련 장병들과 함께 전투식량을 취식하면서 델타포스나 네이비씰의 훈련 방법 등을 토의하고, 2023년 새해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특수부대가 되어주기를 거듭 강조하고 격려했다.

  

2023년 01월01일 16시55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092  
내용

   
한화오션,합동화력함은 이제서야 개념을 시작
body{font-family:Tahoma,Verdana,Arial;font-size:12..
GE,국제해양방위산업전2023에서 함정..
독일, 레오파드 2A8 전차 18대 구매..
제네럴 아토믹스사, 미해병대에 첫 번째 ..
인도 차기 경전차 조라와즈 시험운용 돌..
항공군수지원함 SS 커티스, 인도 태평양..
에드워드 공군기지로 KC-46 공중급유..

 


디펜스타임스 2023년 6월호


 1  인도 차기 경전차 조라와즈 시험운용 돌..
 2  독일, 레오파드 2A8 전차 18대 구매..
 3  항공군수지원함 SS 커티스, 인도 태평양..
 4  제네럴 아토믹스사, 미해병대에 첫 번째 ..
 5  에드워드 공군기지로 KC-46 공중급유..
 6  GE,국제해양방위산업전2023에서 함정..
 7  한화오션,합동화력함은 이제서야 개념을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