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주한미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군산기지소속 주한미공군, 3명의 공군이 우주군으로 편입

미공군 소속 제 8통신대대 소속 공군 3명이 2021년 2월 1일 대한민국 군산 공군기지에서 열린 입대식에서 역사를 쓰고 미 우주군 대열에 편입됐다.

공군 1급 에마뉘엘 런던노, 공군 1급 안톤 솔로셴코, 공군 니콜라이 패친은 미 육군의 여섯 번째인 새로운 군인 미우주군에 합류한 첫 번째 울프 팩 멤버이다.

제 8임무지원단장 제니퍼 펠프스 대령이 2021년 2월 1일 대한민국 군산 공군기지 제8전투비행단 회의실에서 공군 1급 안톤 솔로셴코, 공군 1급 에마뉘엘 런던노, 공군 니콜라이 파친에게 입대 선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 3명은 군산에서 미우주군으로 전출한 첫 번째 공군이다.(사진:USAF)

제 8임무지원단 사령관인 제니퍼 펠프스 대령은 기념식을 주재하고 새로운 미우주군들에게 말했다.

펠프스 대령은 "오늘날, 귀관들은 공군이라는 타이틀을 포기하고 우주군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여러분 모두가 미국 우주군으로 전환함에 따라 많은 흥분과 독특한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해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라고 하였다.

오늘날의 USSF 가디언은 계속해서 군사 우주 시스템을 획득하고, 우주 전력에 대한 군사 교리를 성숙시키며, 전투 지휘부에 제시할 우주 군대를 조직할 책임이 있다.

솔로셴코는 "내가 합류한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역사의 일부가 되기 위해서였다"고 말했다. 영광입니다. 많은 분들에게는 힘든 선택이었지만, 저는 결국 그것에 매우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지원했고 마침내 합격했어요. 사이버 보안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소감을 밝혔다.

비행, 싸움 그리고 승리(Fly, Fight and Win)에서 "Semper Supra"(Always Average)에 이르기까지, 세 명의 공군은 오른손을 들고 우주군을 위한 입대 선서를 했다.

제 8임무지원단장 제니퍼 펠프스 대령이 2021년 2월 1일 대한민국 군산 공군기지 제8전투비행단 회의실에서 공군 1급 안톤 솔로셴코, 공군 1급 에마뉘엘 런던노, 공군 니콜라이 파친에게 입대 선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 3명은 군산에서 미우주군으로 전출한 첫 번째 공군이다.(사진:USAF)

펠프스는"이것은 공군 내의 위대한 유산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라고  말했다. "미국 육군 항공대가 해체되어 미국 공군이 되었던 1947년을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단지 그 진화의 다음 단계일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우주 작전은 냉전시대 공군 우주사령부가 일어섰던 19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미공군 내에서 존재해왔다. 2019년 12월 20일 2020회계연도 국방수권법이 제정됨에 따라 창설된 미 우주군은 국내외 모든 적을 지원하고 방어하는 국가의 사명이 이어지고 있다.

미우주군이 주한미공군에도 뱇피가 시작되었고, 일본의 자위대도 우주군 관련 부서를 설치했다.

이제 우주를 이용해서 군사적으로 이용해서 정찰활동과 첩보활동, 자국민보호, 동맹국과의 상호 정보교환 등의 업무를 하는 영역으로 들어가야 할 것이지만, 예산과 공군의 조정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2021년 02월05일 16시44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8149  
내용

   
[해병대포토] 해병대사령관, 소연평도와 우도를 방문해
추석 명절에도 경계작전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안정적 부대관리와 확..
글로벌호크 퇴역 기체, 미정부의 극초음..
한화디펜스,영국 DSEI 전시회 참가
육군, 초급부사관 대대 전투단 편성해 K..
KAI, 우주, UAM,, 항공전자 분야 ..
2040 차기 전차
신형 호위함 대구급 6번함 포항함 진수..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9월호


 1  신형 호위함 대구급 6번함 포항함 진수..
 2  2040 차기 전차
 3  KAI, 우주, UAM,, 항공전자 분야 ..
 4  육군, 초급부사관 대대 전투단 편성해 K..
 5  글로벌호크 퇴역 기체, 미정부의 극초음..
 6  한화디펜스,영국 DSEI 전시회 참가
 7  [해병대포토] 해병대사령관, 소연평도와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