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해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영국 해병대, 리투아니아군과의 합동훈련

영국해병대는 발트해에 주둔되는 동안 리투아니아군과 훈련과 임무에 관한 귀중한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마지막 임무를 마치고 2년 만에 발트해로 돌아온 45 코만도들이 강습상륙함 HMS 알비온과 RFA 마운트 베이와 함께 영국 특공대를 전진 배치하는 리토럴 대응 그룹(North)의 일원으로 이 지역의 동맹국 및 파트너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익숙한 곳이기 때문이다.

리투아니아 그리핀 여단은 2019년 스코틀랜드의 배리 버던에 위치한 아르브로스에 본부를 둔 특공대의 경험을 쌓기 위해 스코틀랜드를 방문했다.

영국 45코만도가 리투아니아 군과 합동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Royal Navy)

현재 그리핀 여단은 리투아니아 육군의 자동차화 보병 여단으로서 45 코만도와 항구의 도시 클라이페다에 있는 그들의 기지에서 국방 의용군과 함께 이끌고 있다.

그곳에서, 45코만도의 X-Ray Company에서 130명 이상의 특공대원들이 그리핀 특공대 훈련에 참여할 것이다.

영국 단기군사훈련단이 리투아니아인들과 함께 근접전투, 마크스킬, 접촉, 차단 접촉훈련, 특수침투 장비를 이용한 진입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익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양국의 협력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합동 전술 훈련과 병행될 것이다.

영국 45코만도가 리투아니아 군과 합동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Royal Navy)

이 모든 것이 나토의 대규모 다국적 훈련인 발톱스(Baltops)에 참가하게 되는데, 발톱스(Baltops)는 6월 23일부터 시작되며 18개국 40여 대, 항공기 60여 대, 4000여 명의 인력이 참가하게 된다.

그리핀 여단의 훈련은 스코틀랜드 북서부 해안을 따라 있는 나머지 리토럴 대응 그룹(Northoral Response Group) 부대와의 연습부터 계속한다.

영국 특공대 29명과 특공대 24명 등 특공대 소속 45 코만도와  300여명의 특공대가 RFA 마운츠베이와 HMS알비온에서 항공 및 상륙기동기로 강습상륙 공격을 감행했다.

가상의 침략자를 저지하기 위한 임무를 연습하는 것을 넘어, 그것은 새로운 종류의 태스크 그룹으로서 새로운 전술을 시험하는 기회였는데, 이것은 영국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에서 정기적으로 특공대를 활동에 더 가깝게 배치하기 위한 새로운 종류의 신속배치단이다.

이 훈련은 헬리콥터에서 급속하강훈련, 깎아지른 절벽 위로 수직 공격, 그리고 낮과 밤 모두 해안 급습기로 해변으로 침투하는 것을 포함했다.

영국 45코만도가 리투아니아 군과 합동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Royal Navy)

영국 해병대 특공대에는 미 해군 특수전 기동부대(NSWTU-E)와 미 공군의 오스프리 틸트로터 항공기가 합류했다.

이 합동작전은 나토 동맹국들과 함께 왕립 해병대가 견딜 수 있는 연합된 힘을 보여주었다.

특공대가 더 야심차고 파격적인 역할을 로얄 해군 변혁의 일환으로 채택함에 따라 NSWTU-E와 같은 새로운 특수 작전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 전문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사령관 육군의 참모장인 크리스 암스트롱 소령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이랜드 단검은 45 특공대가 보유한 스코틀랜드 고지대에서 특공대와 왕립해군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였습니다.

"이는 해양과 육지의 공동 계획, 미 해군 파트너와의 통합, 그리고 동종 적에 대한 우리의 작전 방식 등을 포함했습니다. 이는 리틀토럴 대응 그룹(북) 배치의 훌륭한 출발점이 되었으며, 발트해로 항해할 때 기대할 것이 많다."

영국 45코만도가 리투아니아 군과 합동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Royal Navy)

이 훈련은 HMS 알비온의 헬리패드, 제 847 해군 비행대대의 와일드캣 헬리콥터, 미국 공군의 오스프리 등 여러 부대의 자산을 사용했다.

많은 이동 부품과 함께, 그것은 해군과 영국 해병대에게 빠르고 합동 강습상륙 훈련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훈련이 끝난 후, 태스크 그룹은 발트 해로 향했고 X-Ray Company는 RAF 로지마스에서 보이저 수송기를 타고 리투아니아 수도 빌니우스로 날아갔다.

  

2021년 06월04일 11시04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596  
내용

   
KAI,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대체발사 계약 체결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미국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대체발사 계..
사브, 아서 대포병 레이더 시스템 지원 ..
KF-21 보라매 전투기와 FA-50 전투..
현대로템 K2EX 전차와 폴란드형 차륜..
호주의 FA-18A 호넷 전투공격기
롤스로이스의 울트라팬 기술 시험기, 최..
롤스로이스, 100% 지속가능한 항공연..

 


디펜스타임스 2023년 12월호


 1  에미레이트 항공, 롤스로이스의 트렌트 X..
 2  롤스로이스, 100% 지속가능한 항공연..
 3  롤스로이스의 울트라팬 기술 시험기, 최..
 4  호주의 FA-18A 호넷 전투공격기
 5  현대로템 K2EX 전차와 폴란드형 차륜..
 6  KF-21 보라매 전투기와 FA-50 전투..
 7  사브, 아서 대포병 레이더 시스템 지원 ..
 8  KAI,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