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서욱 국방장관, 주한 EU대사 면담

서욱 국방부장관은 3월 3일 오전 국방부에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주한 EU대사를 접견하고 한 - EU 협력강화 방안과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 정세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서 장관은 한 - EU가 2010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후 양자 협력은 물론 글로벌 현안에 대해서도 협력을 확대해 오고 있음을 평가하고, 이러한 양측간 협력이 국방분야에서도 더욱 확대됨으로써 한 - EU간 전략적 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서욱 국방부장관은 3월 3일 오전 국방부에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주한 EU대사를 접견하였다.(사진:국방부)


이에 대해 페르난데즈 대사는 이번 주한대사 부임으로 두 번째 한국 근무를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하고, 자신이 한반도 문제에 누구보다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대사 재임 기간 중 한 - EU 협력을 실질적으로 발전시키고 EU가 한반도 평화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아울러, 한국정부는 이러한 국제사회의 다자협력 강화 추세에 기여하고자 금년 하반기 서울안보대화(SDD)와 장관급 유엔평화유지회의의 개최를 준비중이라고 하고, EU측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서욱 국방부장관은 3월 3일 오전 국방부에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주한 EU대사를 접견하혔다.(사진:국방부)

   이에, 페르난데즈 대사는 서울안보대화에서 다자협력 문제를 논의한다면 이는 매우 시의적절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EU는 금년 말 서울에서 개최예정인 장관급 유엔평화유지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서 장관과 페르난데즈 대사는 청해부대의 EU 대해적작전 협력, 한 - EU 국방안보대화 개최 문제에 대해 협의하고, 코로나19로 그간 지연된 바 있는 양측간 고위급 군사교류 등 실질적 국방교류협력방안도 금년 중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2021년 03월03일 17시40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5798  
내용

   
미일간 항공 안전이 보장된 요코타 공군기지
제 374공수비행단 안전청과 제 353특수작전단 안전청 소속 항공사무관들이 지..
[공군포토]참모총장, 공군 방공유도탄사..
S-300 방공시스템, 고고도 공중목표 ..
미공군, 알래스카 아일슨 기지에서 아틱..
공군 픽토그램, 독일 아이에프(iF) 디자..
육군, 계룡대에서 드론발전 대토론회를 ..
신기술이 강조된 에메랄드 플래그 훈련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4월호


 1  영국공군, 광역지상감시 정찰기 센티넬 R..
 2  20년 전의 K9자주포 기사
 3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7전대·사이버작..
 4  공군참모총장, KT-1 기본훈련기로 지..
 5  모 매체의 ‘‘성능부족’ 국산 전투기....
 6  사천에서 국산 전투기 KF-21 시제기를..
 7  KAI, 대한민국 첫 전투기‘KF-21 보라..
 8  미공군에서 GBU-39 투하테스트 중인 K..
 9  전투기 본격 개발 시도는 20년전부터
 10  미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EX 이글-I..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