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해안감시레이더-Ⅱ 상세설계 완료 및 시제품 제작 착수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지난해부터 체계개발이 진행 중인 해안감시레이더-Ⅱ 사업 관련 최신기술 등을 적용한 상계설계를 10월 7일(금)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시제품 제작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해안감시레이더-Ⅱ는 해안과 도서지역에 설치되어 해안에서 이동하는 선박을 탐지·추적하고, 탐지한 표적정보를 우리 군에서 운용하는 정보체계에 공유하는 등 해안경계를 위한 필수 무기체계이다.
  
금번 사업은 노후화 된 기존 레이더를 대체하기 위해 탐지 성능이 대폭 향상된 레이더를 국내 기술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성능측면에서는 기존 레이더에 비해 최대탐지거리는 1.6배이상, 표적을 분리·식별할 수 있는 분해능은 1.5배가량 향상됐으며, 동시에 추적 가능한 표적의 개수 또한 2배 증가하였다.

아울러 복수의 주파수 채널을 운용함으로써 적의 재밍공격으로부터 대응 능력이 강화되어 작전 운용 능력이 향상되었다.

또한 기술적 측면에서는 부품수명이 짧고 고장 빈도가 잦은 마그네트론 송신소자를 대신하여 반도체 증폭소자(SSPA)를 사용함으로써 내구성 증가와 유지보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해안감시레이더-Ⅱ는 이후 본격적인 체계 시제품 제작에 착수하여 2024년 6월까지 시험평가 등을 거쳐 체계개발을 완료하고,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노후 장비를 교체하여 전력화 배치 할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감시전자사업부장(고위공무원 박영근)은“해안감시레이더-Ⅱ는 한반도 동·서·남해안 전역의 해안감시를 책임지는 핵심 무기쳬계로서 대폭 향상된 성능을 가진 레이더 설계를 통해서 향후 우리 군의 해안감시능력과 조기대응 능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해안감시레이더-II 운용개념도 (사진:방위사업청)

  

2022년 10월10일 11시08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8125  
내용

   
보잉, 미공군에 '격차' 메우기 위해 연간 6대 E-7 웨지테일 생산 목표
미항공기업 보잉은 급증하는 글로벌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E-7 웨지테일의 생산량..
KAI-디힐디펜스 무장확대 MOU 체결 및..
IAI의 KAI 협력
한화, 국내 최대 민간 발사체 시설 착공..
KAI, 2023년 역대 최대 매출기록 ..
‘155mm 사거리연장탄’ 체계개발 성..
사우디 WDS2024에서 현대로템-LIG, ..

 


디펜스타임스 2024년 2월호


 1  KAI, 2023년 역대 최대 매출기록 ..
 2  한화, 국내 최대 민간 발사체 시설 착공..
 3  IAI의 KAI 협력
 4  KAI-디힐디펜스 무장확대 MOU 체결 및..
 5  보잉, 미공군에 '격차' 메우기 위해 연..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