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국방부장관,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면담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월 30일 (월) 오후, 국방부에서 옌스 스톨텐베르그(Jens Stoltenberg)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나토) 사무총장을 만나 한반도 및 유럽 안보정세와 한·나토 간 국방협력 발전방안 등 양측 관심사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양측은 작년 6월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 방문에 이어 이번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의 방한을 통해 한·나토 관계가 더욱 강화된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재확인하였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총장과 면담 중인 이종섭 국방부장관(사진:국방부)

이 장관은 나토의 30개 회원국 중 11개국이 6.25전쟁에 참전하여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 것에 대해 사의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한·나토 우호 협력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연이은 도발로 엄중한 한반도 안보상황 하에서 나토가 북한의 핵 개발과 미사일 도발행위를 강력히 규탄하는 등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표명해온 점에 대해 사의를 표명하였다.

이에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북한의 핵 무기 개발과 미사일 도발은 유엔안보리 결의 위반이자 국제사회 평화에 대한 중대한 위협인바, 나토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계속해서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유럽 안보정세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통해 유럽 평화와 안정에 기여해오고 있는 점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다.

양측은 한국이 2006년 나토의 글로벌 파트너국이 된 이후 고위급 국방교류, 연합훈련, 군사교육교류 등을 통해 한·나토 간 국방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2023년 01월31일 10시22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927  
내용

   
한화, 호주와 ‘레드백 장갑차’ 최종 계약
body{font-family:Tahoma,Verdana,Arial;font-size:12..
공군,F-15K 전투기 개량사업 돌입
한반도 상황에 맞춘특수작전용 치누크 CH..
한국, 엠브라에르의 C-390..
한화, 이집트에 ‘K9 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
KAI,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디펜스타임스 2023년 12월호


 1  현대로템 K2EX 전차와 폴란드형 차륜..
 2  KF-21 보라매 전투기와 FA-50 전투..
 3  KAI,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4  사브, 아서 대포병 레이더 시스템 지원 ..
 5  한화, 이집트에 ‘K9 자..
 6  공군,F-15K 전투기 개량사업 돌입
 7  한국, 엠브라에르의 C-390..
 8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
 9  한반도 상황에 맞춘특수작전용 치누크 CH..
 10  한화, 호주와 ‘레드백 장갑차’..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