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GE,국제해양방위산업전2023에서 함정용 발전 및 전기추진기술 선보여

GE는 6월 7일 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2023)에서 전세계 선진 해군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전기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 솔루션을 밝혔다. 

GE마린의 LM2500 가스터빈(사진:GE)

GE베르노바의 파워컨버전 사업부는 최신예 대형 전투함정으로부터 군수 지원함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함정용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한 경험을 기반으로 전기추진 분야의 전문 기술dl다. 

GE파워컨버전의 통합전기추진(IFEP)(사진:GE)

파워컨버전의 앤디 쿠퍼 (Andy Cooper) 매니징디렉터는 “파워컨버전 사업부는 높은 수준의 해군용 특수성능을 만족하는 함정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제공하지만, 상선에서의 접근 방식 또한 활용한다. 이는 함정용 전기추진 체계가 상선용 전기추진 체계와 같이 매우 실용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GE에어로스페이스 마린 사업부, 스티브 로저스(Steve Rogers) 마케팅 & 사업개발 디렉터가 선진 해군을 위한 함정용 가스터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GE)

이어 그는 “통합전기추진 방식은 함정 내 에너지 관리, 자동화, 제어를 통해, 함정의 전력망에 있는 전력이 고출력 무기 및 전투 체계는 물론 추진체계에도 동시에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적인 전기추진체계는 새로운 청정 에너지원을 통합하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보다 자율화된 무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GE는 전세계 해군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전기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 솔루션을 선보인다.(사진:GE)

한편, 함정 기술 분야에 있어 항공 전자기(EM: Electro-Magnetic) 사출 기술 및 관련 전기 시스템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유인항공기를 위한 항공모함용 활용을 넘어 미래 해군을 위한 광범위한 플랫폼에서 고려되고 있다.

GE는 전세계 해군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전기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 솔루션을 선보인다.(사진:GE)

파워컨버전 사업부의 함정 솔루션 세일즈를 담당하는 벤 솔터(Ben Salter) 디렉터는 이번 마덱스에서 전자기(EM) 사출 프로그램에 대한 현재와 기술 발전, 특히 해군용 무인 함재기(UAV)를 위한 미래 항공 전자기(EM) 사출 기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파워컨버전 사업부는 시뮬레이션, 다양한 규모의 시험설비, 그리고 육상기반테스트 시설에서 대형급 무인함재기 사출에 사용할 수 있는 EMKIT (electro-magnetic kinetic integrated technology)라는 전자기 운동 통합 기술, 항공기를 사출할 수 있는 EMCAT(electro-magnetic catapult: 전자기 캐터펄트) 기술 관련 여러 실증 및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GE에어로스페이스의 사업부인 GE마린은 4.5~52.7메가와트(MW)급의 항공 파생 선박용 가스터빈을 제조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1,500기 이상의 GE 가스터빈이 전 세계 39개 해군에 채택되어 700척 이상의 최신 수상전투함의 엔진으로 운용 중이다.   

GE는 전세계 해군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전기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 솔루션을 선보인다(사진:GE)

GE에어로스페이스의 마린 사업부 크리스 쉐퍼드(Kris Shepherd) 부사장은 “LM2500 가스터빈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출력과 신뢰성을 자랑하며 전세계 해군이 선택하고 있는 엔진이다. LM2500 계열 가스터빈은 특히 우수한 유지보수 성능과 다른 해군과의 상호 운용성을 갖추고 있어, 전세계 해군의 최신 함정 사업에 지속적으로 선택받고 있다. 미 해군 컨스텔레이션급 호위함 (Constellation Class Frigate), 스페인 해군 F110 급 호위함 (F110 Class Frigate), 핀란드 해군 포흐얀마급 초계함 (Pohjanmaa Class Corvettes), 이탈리아 해군의 FREMM 호위함 등에 채택되었다.  


LM2500 엔진은 한국형 구축함 KDX-3의 엔진으로 한국 해군을 지원하고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E의 LM2500 가스터빈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출력과 신뢰성을 자랑하며 전세계 해군이 선택하고 있는 엔진이다(사진;GE)

GE베르노바의 파워컨버전 사업부와 GE에어로스페이스의 마린 사업부는 전세계 42개 해군을 위한 755척 이상의 함정에 동력 및 추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GE는 한국 해군을 위한 95척의 함정에 가스터빈 163기를 공급했다. GE의 오랜 파트너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 해군 및 산업용 가스터빈 엔진 부품을 제조하고, GE의 함정용 엔진의 조립, 테스트 및 현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GE베르노바의 파워컨버전 사업부는 최신예 대형 전투함정으로부터 군수 지원함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함정용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한 경험을 기반으로 전기추진 분야의 전문 기술을 제안한다. (사진:GE파워컨버전)

GE는 기계식추진 선박에 전동화 역량을 추가한 통합전기추진(IFEP) 또는 하이브리드 전기추진(HED) 시스템의 입증된 솔루션을 보유한다. GE의 통합전기추진(IFEP) 시스템은 영국 해군의 Type 45 구축함, 영국 해군의 퀸 엘리자베스 항공모함, 미국 해군의 줌월트(Zumwalt) 구축함 등 세계 선진 해군 플랫폼에서 입증되었다. GE의 하이브리드 전기추진(HED)은 영국 해군의 Type-26급 호위함, 호주 해군, 캐나다 해군의 호위함(Global Combat Ship) 프로그램에 적용된 충격 테스트를 거친 3.4 메가와트(MW) 모터를 사용한다.


  

2023년 06월07일 21시05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9718  
내용

   
노스롭 그루먼, 미공군 차세대 고속 공대지 미사일 개발계약
노스롭 그루먼은 9월 25일(현지시각) 미공군이 차세대 공군 전력으로의 전환을 ..
공군 대형 수송기 사업의 에어버스 A-40..
한화시스템, MSPO 2023에 자율무인..
한화시스템, MSPO 2023에 수출형 ..
한화시스템, MSPO 2023에 초소형 S..
AOE - II 추가 도입은
해군 이순신급 구축함 개량사업

 


디펜스타임스 2023년 10월호


 1  공군 대형 수송기 사업의 에어버스 A-40..
 2  노스롭 그루먼, 미공군 차세대 고속 공..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