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해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엄현성 해군참모총장, 브래드 쿠퍼 주한미해군사령관에 서훈

- 16개월간 주한미해군사령관으로 한반도 안보 및 동맹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
- 주한미해군사의 부산 정착과 해작사와의 협조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지휘관

엄현성 해군참모총장이 우리 정부를 대표하여 1월 9일(화) 오후 해군본부에서 브래드 쿠퍼(Brad Cooper) 주한미해군사령관에게 대한민국 보국훈장 천수장을 수여했다.
    ※ 천수장 : 국가안전보장에 뚜렷한 공을 세운 자에게 수여하는 보국훈장 중 3등급으로 정부포상업무지침(한국 복무를 마치고 이임하는 외국의 외교관 또는 군인, 외국인으로서 우리나라 국익증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에 따라 추천 및 수여

브래드 쿠퍼 사령관은 부산에서 취임하고 이임하는 첫 주한미해군사령관으로 부대를 성공적으로 부산에 정착시키고, 한ㆍ미 해군간 연합작전 능력을 한 층 긴밀하게 구축한 업적을 남기게 됐다.

특히, 해군본부와 매분기 협업회의를 개최해 양국 해군간 정책적 현안에 대한 협조 창구 역할을 수행했고, 해군작전사령부(이하 해작사)와는 작전적 협조 창구로서 매주 연합해양작전 브리핑 및 수시 지휘관 간담회를 통해 정보ㆍ작전상황을 공유하고 한ㆍ미 해군의 연합 위기관리 능력을 한층 더 발전시켰다. 16개월의 재임기간 동안 3회의 KRㆍUFG 연합 연습을 시행했고, 해작사와의 정보ㆍ작전분야 통합근무를 시행하는 등 양국 해군간 연합작전 수행능력을 제고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해작사 연합해양작전본부의 운영체계 정립을 위해 인원 지원 및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대잠전, 기뢰전 등 한ㆍ미 해군의 기능 부대간 교류를 지원하여 양국 해군의 전술 교류를 더욱 활성화시켰다.

한미해군의 여군정책 발전을 위해서 여군정책발전 심포지엄을 최초로 제안 및 개최해 양국 해군의 여군정책을 비교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초를 다졌으며, 해작사와 주한미해군사에서 매분기마다 한ㆍ미 연합작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각각 선발해 상호 공로장을 수여하는 제도도 정착시켰다. 이 외에도 부대창설 기념행사 및 군악연주회를 공동 개최하는 등 다양한 친선활동을 펼쳐 한미해군의 동맹관계 발전은 물론 지역 주민과의 유대 강화에도 힘썼다.

브래드 쿠퍼 주한미해군사령관은 이러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 7월, 한미동맹친선협회로부터 주한미해군사령관 중 처음으로 ‘구태일’이라는 한글이름을 선물 받았고, 2017년 9월에는 부산시 명예시민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브래드 쿠퍼 주한미해군사령관은 지난 2016년 9월 부임하였으며, 오는 11일 마이클보일(Michael Boyle) 준장에게 주한미해군사령관 직책을 인계하고 이임한다.

  

2018년 01월09일 20시17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2992  
내용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 제9차 회의가 워싱턴에서 열려
제11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한미간 회의가 2021.3.5..
방위사업청, 방산업체 직접방문하영 논의..
보잉 로열 윙맨 무인기, 첫 시험비행 성..
미공군, 에너지 효율성의 미래를 논의
영국공군, 유럽에서 대규모 미국 주도의 ..
국방부에서 제5차 과기정통부-국방부 ICT..
방위사업청장, 방산업체와 획기적‧..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3월호


 1  LIG넥스원,‘차세대 군용 무전기’ TMM..
 2  할콘, UAE 첫 방공 미사일 시스템 ‘..
 3  5비 259대대, 공정통제사(CCT) 수료..
 4  방위사업청,40mm 고속유탄용 신관 민관..
 5  [공군포토뉴스]제6탐색구조전대, 경북 안..
 6  제133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서 경항모..
 7  7공군 사령관
 8  한화시스템, 탄소중립 시대 ‘친환경 에..
 9  [공군포토뉴스]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코..
 10  한화시스템, 인텔리안테크와 ‘미래 군위..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