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해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영국과 항모기술제공 관련으로 비공식대화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이 군사력을 강화함에 따라, 영국 해군의 새로운 항공모함 기술을 한국에 제공하려고 있다고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텔레그래프가 보도하였다.

영국의 퀸 엘리자베스 급 항모 2척을 인도하기 위해 밥콕, BAE 시스템, 탈레스의 '운반자 연합'이 개발한 첨단 시스템과 설계는 영국이 65,000톤급 선박 건조로 인한 재정적 이익을 거두기 위한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동남아시아 국가로 수출될 수 있다. 그 두 배의 납세자는 약 65억 파운드의 손해를 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영국의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제무역부(DIT) 관리들은 한국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술 분야에 대해 한국측 관계자들과 비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했다. 어떤 거래든 영국 국가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엄격한 통제를 충족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민국 해군 항모전단 (사진제공:해군)

그러나 1월 벤 영국의 월러스 국방장관은 한국측과 군사문제에 대한 보다 긴밀한 협력에 관해 대화를 나누었다.

2019년 한국은 F-35B 전투기를 탑재할 항공모함을 추가하는 등 5년간 290조 원 규모의 전력개선 투자를 발표했다.

영국해군 항공모함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승무원의 수를 줄임으로써 그들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개척해 왔다.

승무원수를 줄이는 기술은 우리해군에게 꼭 필요한 기술로 특히 데미지 콘트롤 상정해서 인원배치가 과도해서 련재 건조중인 함정들의 승무원이 줄지 않고 있어서, 이 기술을 도입해서, 각 전투하므이 승무원도 적정선으로 줄여서 전투함의 원활한 생산과 인력배치가 되어야 할 것이다.

영국에서 결국 2019년부터 비공식적으로 국내업체들과 대화를 하던 내용이 드디어 수면으로 올라왔다고 볼 수 있다.

영국의 국방비가 줄어듬에 따라서, 영국업체들은 새로운 기술 및 투자대상으로 한국해군과 업체들을 고객으로 보고 기술공여 및 협력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1년 03월22일 11시09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3872  
내용

   
다쏘시스템, 3D 시뮬레이션 기술로 프랑스 파리 병원의 방역 강화
다쏘시스템은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 시뮬리아(SIMULIA) 애플리케이션을..
제35·36대 해병대사령관 이·취임 및 ..
일,인니 친선해상훈련을 가져
미해군, 로널드 레이건 항모에서 해상자..
미일간 항공 안전이 보장된 요코타 공군..
[공군포토]참모총장, 공군 방공유도탄사..
S-300 방공시스템, 고고도 공중목표 ..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4월호


 1  모 매체의 ‘‘성능부족’ 국산 전투기....
 2  KAI, 대한민국 첫 전투기‘KF-21 보라..
 3  사천에서 국산 전투기 KF-21 시제기를..
 4  미공군에서 GBU-39 투하테스트 중인 K..
 5  영국공군, 타이푼 공습작전 성공적으로 ..
 6  미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EX 이글-I..
 7  S-300 방공시스템, 고고도 공중목표 ..
 8  신기술이 강조된 에메랄드 플래그 훈련
 9  미공군, 알래스카 아일슨 기지에서 아틱..
 10  미일간 항공 안전이 보장된 요코타 공군..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