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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디펜스타임즈

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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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레나 공기부양정


< Project 12061 Murena(NATO: Tsaplya)급 >

   Murena(NATO: Tsaplya)급 공기 부양 상륙정(Air-cushion landing craft)은 상륙 병력 수송과 해안에서의 화력 지원및 경비를 위해 기뢰 구역 개척 임무에 사용될 수 있도록 알마즈 설계국에서 주임 설계자 Yu. P Semenov가 설계한 상륙정으로서 42.6톤 전차 1대 혹은 2대의 보병 전투 차량 및 130여명의 병력을 수송 할 수 있고 함체는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을 용접으로 통해 제작되었다.

 

  추진 체계로는 10.000마력의 고온 개스터빈 추진 체계를 사용하며 55노트의 속력에 200 노티컬 마일을 항해할 수 있고 8척이 하바로프스크 조선소에서 건조하여 1985년부터 1992년까지 해군에 인도되어 태평양 함대에 배치되었다가 1994년 11월 25일 아무르에 재배치됨에 따라 러시아 국경 수비대 소속으로 이관되어 현재 2척만이 운용중에있다.

 

-제원-

비교
Murena(러시아용)
Murena-E(수출용)
배수량
132톤(경하) / 148.6톤(만재)
크기
31.3m/12.9m/1.0m
승조원
12 (3 officers)
추진
MT-70K 개스터빈 x2
4엽 블레이드 프로펠러 x2
속도
55 노트(최대) / 50 노트(경제)
항속거리
200nm(경제속도)
작전기간
1일
무장
AK-306 30mm 개틀링 x2
Igla-1 SAM 4연장 맨패즈 x2
BP-30 Plamya 유탄 발사기 x2
기뢰
AK-306 30mm 개틀링 x2
레이더
Lazur` 항법 레이더
MR-244-1 Ekran-1 레이더
레이시온 항법 레이더
수송능력
-선택 탑재-
PT 혹은 BMP 계열 x2
BRDM-2 x3
130명의 상륙병
42톤 규모의 화물

-선택 탑재-
보병 장갑차
각종 차량
130명의 상륙병
42톤 규모의 화물


보유함(총 8척에서 6척 퇴역)

699 PSKR-447
659 PSKR-143


 

  

2019년 05월22일 02시3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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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해상작전헬기 2차 도입사업
현지 시험평가 돌입한 해군의 해상작전헬기 2차사업   1조원의 예산으로..
한국도 개발준비중인 130mm 전차포
국립항공박물관 탐방
K1A 기관단총 대체사업의 당위성
블랙호크 개량 하나 안하나
해군 해병대 대형헬기 필요해
흑표 3차양산 계약을 해야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0년 8월호


 1  한국도 개발준비중인 130mm 전차포
 2  해상작전헬기 2차 도입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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