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공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하와이 소속의 F-22 전투기가 MCAS 이와쿠니에서 DFE 개념을 지원

미공군은 지난 3월 12일 하와이주 펄하버-히캄 합동기지 제 199전투비행대대의 F-22 랩터편대가 이와쿠니 해병대 항공기지에서 합동훈련을 했음을 밝혔다.

제 199전투비행대대 소속 미 공군 F-22 랩터가 2021년 3월 12일 일본 이와쿠니 해병대 공군기지에 착륙한다. 하와이 진주만-히캄 합동기지 기지에 있는 제 199전투비행대대와 제19전투비행대대의 공군들이 이와쿠니 MCAS에 배치돼 미 해병대 부대와 함께 현지 지역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 세계에 걸친 접근성과 민첩성을 제공함으로써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진:USMC)

작전에는 제 199전투비행대대와 제 19전투비행대대의 공군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현역과 공군 주방위군 항공대원이 혼합되어 있다. 이번 도착은 세계 평화와 안보를 유지하면서 동맹국들과 함께 훈련을 진행하려는 국방전략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미 인도태평양사령부의 역동적 고용개념을 지원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랜싱 필치 태평양 공군 및 사이버 공간 작전 소장은 "이번 작전은 우리 군대의 유연성을 통해 인도-태평양의 자유롭고 개방된 환경을 보장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고급 전투에 대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작전은 우리 공군에게 해병대와 5세대 항공기를 훈련시킬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이 지역의 동맹국들과 통합되고 비행할 수 있는 잠재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2021년 3월 12일 일본 이와쿠니 해병대 공군기지에서 제199전투비행대대 소속 미 공군 F-22 랩터가 비행라인에 대기하고 있다. 하와이 진주만-히캄 합동기지 기지에 있는 제 199전투비행대대와 제19전투비행대대 공군들이 이와쿠니 MCAS에 배치돼 미 해병대 부대와 함께 현지 지역 훈련을 실시했다. 태평양 공군의 전투기들은 유연성과 행동의 자유를 계속 요구하면서, 세계 전략 환경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 능동 전투 고용 개념은 국방부가 전략적 예측가능성과 작전 예측불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연합군을 사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사진:USMC)

PACAF 전투기 운용은 연합군의 선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고용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주요 전투에 대한 능력을 유지함으로써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치명적이고 민첩하며 탄력적인 병력 태세를 개발할 수 있는 지휘 기회를 제공한다.

해병항공 12그룹(MAG-12) 작전 책임자인 리처드 베어만 중령은 "이와쿠니 해병대 비행장에 미 공군의 F-22가 주둔하는 것은 우리 F-35B 조종사들이 이 두 최첨단 항공기 간의 합동 통합을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입니다 "공동 서비스, 파트너 및 연합군과의 정기적인 훈련과 통합은 높은 수준의 준비 상태를 유지하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지역을 유지하는 데 귀중한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많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랩터들의 이동으로 기획자와 공군은 민첩한 전투 고용 개념을 훈련하여 해병대와 작전을 수행하고 DFE 개념을 실행할 수 있었다.

2021년 3월 12일 이와쿠니 해병항공기지에 제 199전투비행대대대의 미공군 F-22 랩터가 비행 라인에 있다. 하와이 진주만-히캄 합동기지를 기반으로 한 제 199전투비행대대와 제 19전투비행대대의 공군들을 MCAS Iwakuni에 배치하여 미 해병대 부대와 지역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USMC)

태평양 공군 항공 및 사이버 공간 운영 본부장인 패트릭 J. 채프먼 중령은 "저는 이것이 우리가 전략적으로 예측이 가능하지만 작전상 예측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하와이에 기지를 둔 랩터들이 ACE 모델에서 일부 민첩한 전투 고용 개념을 실행하고 검증할 수 있는 좋은 학습 기회였습니다."

국방부는 DFE 개념을 활용해 전략적 예측가능성과 작전상 예측불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연합군의 작전 방식을 바꾼다. PACAF는 유연성과 행동의 자유를 요구하는 글로벌 전략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공군력을 조정한다.

채프먼은 "우방과 파트너에 대한 약속을 지지하기 위해 5세대 병력과 함께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작전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와이 소속의 미공군의 F-22 랩터들이 이번에 MCAS 이와쿠니 해병항공기지까지 날아와서 합동훈련을 강도높게 지속하는 것을 알수 있다.

끊임없이 전투 패러다임과 첨단기술을 접목해서 발전시키는데, 지금 평화적인 기조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나, 미래를 대비해야 할 것이다.

  

2021년 03월17일 11시52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7937  
내용

   
다쏘시스템, 3D 시뮬레이션 기술로 프랑스 파리 병원의 방역 강화
다쏘시스템은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 시뮬리아(SIMULIA) 애플리케이션을..
제35·36대 해병대사령관 이·취임 및 ..
일,인니 친선해상훈련을 가져
미해군, 로널드 레이건 항모에서 해상자..
미일간 항공 안전이 보장된 요코타 공군..
[공군포토]참모총장, 공군 방공유도탄사..
S-300 방공시스템, 고고도 공중목표 ..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4월호


 1  모 매체의 ‘‘성능부족’ 국산 전투기....
 2  KAI, 대한민국 첫 전투기‘KF-21 보라..
 3  사천에서 국산 전투기 KF-21 시제기를..
 4  미공군에서 GBU-39 투하테스트 중인 K..
 5  영국공군, 타이푼 공습작전 성공적으로 ..
 6  미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EX 이글-I..
 7  S-300 방공시스템, 고고도 공중목표 ..
 8  신기술이 강조된 에메랄드 플래그 훈련
 9  미공군, 알래스카 아일슨 기지에서 아틱..
 10  미일간 항공 안전이 보장된 요코타 공군..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