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방위사업청, 레이저 대공무기 체계개발 사업에 착수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9월 17일(화) 레이저 대공무기 체계개발 사업에 착수한다.

레이저 대공무기는 광섬유로부터 생성된 광원 레이저를 표적에 직접 조사하여 무력화시키는 신개념 무기체계로 근거리에서 소형 무인기 및 멀티콥터 등을 정밀타격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고 소음이 없을 뿐 아니라 별도의 탄 없이도 전기만 공급되면 운용이 가능하여 1회 발사 비용이 약 2천 원에 불과하다.

국방과학연구소는 그동안 핵심기술 연구를 통해 출력 향상을 위한 빔 결합 및 추적·조준 기술을 연구해 왔다.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착수하는 레이저 대공무기 체계개발 사업은 올해부터 약 880억 원을 투자하여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2023년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전력화를 추진한다.

또한 진화적 개발 전략* 도입으로 향후 전투기 및 위성까지 요격 가능하도록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나갈 예정이다.
   * 진화적 개발 전략 : 무기체계 개발 시 기술의 개발 및 확보 시기와 개발 위험도를 고려하여 작전 운용 성능의 목표치를 분할하여 동일한 개발 단계를 2회 이상 반복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개발을 완료하는 전략

방위사업청 송창준(고위공무원) 유도무기사업부장은 “레이저 대공무기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전력화한 국가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레이저 무기체계를 진화적 개발 전략을 도입하여 도전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사업으로, 개발 완료 시 적 소형무인기 및 멀티콥터에 대한 대응능력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방과학기술 역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9년 09월17일 08시37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7439  
내용

   
동인광학 DTS 100
  DTS100 열영상 대구경 도트 조준경. 5..
사브 글로벌아이 AEW&C 기자회견 (요..
16전비, 실전 같은 훈련으로 전시 임무..
대지정공
해리 해리스 미대사 공군 글로벌호크 2..
흑표 전차 3차 양산
해군, 제33대ㆍ34대 해군참모총장 이..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0년 5월호


 1  동인광학 DTS 100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