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월간 디펜스타임즈

무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MT-30 엔진 제작사 롤스 로이스 소개


  • 롤스로이스는 60년 이상 대한민국에서 활동해 왔으며, 서울, 부산, 창원에 팀을 운영하고 있다. 창원과 양산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MTU 디젤엔진을 STX엔진과 MEST에서 공급 및 유지보수 한다.

  • 롤스로이스는 대한민국 국군과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기타 항공운송사업자가 운용하는 370대의 항공기에 550대 이상의 롤스로이스 엔진이 사용되고 있다.

  • 한국에서 10,000대 이상의 롤스로이스 디젤 엔진과 발전기가 운용 중에 있다.

  • 롤스로이스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여러 국내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연간 약 1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한화는 에어버스(Airbus) A380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트렌트 900(Trent 900) 엔진의 연소모듈을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다.

  • 롤스로이스는 아시아 최초의 대학기술센터 (UTC: University Technology Centre) 2008 2월 부산대학교에 설립했다. 롤스로이스와 한국정부, 부산광역시의 지원으로 설립된 부산대의 대학기술센터는 롤스로이스의 차세대 열교환기 기술 연구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민간항공 부문

  •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에 롤스로이스 트렌트900엔진이 장착된 에어버스 A380 항공기을 도입하면서 한국의 첫 트렌트 고객이 되었다.

  •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운항용 롤스로이스 트렌트XWB엔진이 장착된 A350XWB2017년부터 도입하였다

  • 2019년에는 에어프레미아(Air Premia)가 향후 운용할 항공기로 롤스로이스 트렌트1000 엔진이 탑재된 보잉 787 드림라이너 (Dreamliner)를 선정하였으며, 2020년 인도될 예정이다.

     

방위사업 부문

  • 1950년대 한국 전쟁 당시 대한민국 공군의 첫 전투기는 롤스로이스 멀린(Rolls-Royce Merlin)엔진이 탑재된 P-51 무스탕이었다. 대한민국 공군은 롤스로이스의 아두르 엔진(Adour, 호크 고등훈련기)와 다트 엔진(Dart, HS-748 대통령전용기)도 도입되었다.

  • 500대 이상의 롤스로이스 항공 엔진이 대한민국 국군의 헬리콥터, 수송기, 초계기, 대잠기 등에서 운용 중이다.

  • 롤스로이스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통해 대한민국 국군을 위한 M250 Gem, T56 엔진과 AG9140 가스터빈발전기에 대한 유지보수 및 수리,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롤스로이스는 현존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본부 및 특수선사업본부, 대우조선해양, 한진중공업 및 ㈜강남, 현대일렉트릭, 두산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과 긴밀한 국내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다.

  • 롤스로이스는 2014년부터 C-130J(AE2100), 2016년부터 AW-159(CTS-800), 2018년부터 MRTT(Trent 700), 2019년부터 글로벌 호크(AE3007)에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 롤스로이스는 대한민국 국군과 해양경찰을 위한 추진장치 및 가스터빈 발전기의 주요 공급업체이다:

  • 대한민국 해군은 현재 운용되고 있는 엔진 중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함정용 가스터빈 엔진인 롤스로이스 MT30엔진을 미국 및 영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최초로 채택한 고객이다. 20181분기에 대구급 차기호위함(FFX배치Ⅱ)MT30엔진이 탑재되었다. .

  • 롤스로이스는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본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서 MT30 컴팩트 패키지를 국내 제작하고 있다.

  • AG9140 발전기는 대한민국 해군의 KDX-Ⅲ 이지스 구축함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 롤스로이스의 가변 피치 프로펠러는 대한민국 해군 함정의 90% 이상에서 선택되었다.

 

파워시스템 부문

  • 롤스로이스 파워시스템(Power Systems) 부문은 대한민국 육군과 해군, 해양경찰에서 운용 중인 10,000대 이상의 MTU 디젤엔진 및 육상용 발전기를 공급할 정도로 국내에서 상당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 대한민국 육군은 MTU 엔진을 사용하여 주력전차 및 자주포, 보병전투용 장갑차에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 대한민국 해군은 호위함, 초계함, 잠수함, 소해함을 위해 롤스로이스의 복합 추진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 대한민국에서 약 2,0000대의 MTU 육상용 발전기 세트(Onsite Energy Generation Set)가 운용되고 있다.

  • STX는 롤스로이스의 MTU 엔진을 면허 생산하고 있고, MEST는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이 엔진은 한국 내에서 상업용 및 군사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2020년 12월02일 22시56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6856  
내용

   
LIG넥스원, ‘3D프린팅 산업 발전 공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LIG넥스원(대표 김지찬)이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3D프린팅 산업 및 기술..
미래 보병부대 지휘의 핵심,‘차륜형 지..
해군 SSU, 강도높은 혹한기 훈련 실시
자주도하장비, 한화디펜스가 우선협대상..
방위사업청,모습 드러낸 KF-X 1호기…'..
한화디펜스-댄포스 ‘선박전기화’ 사업..
한화디펜스호주, 미래형 보병전투장갑차 ..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1년 1월호


 1  한화디펜스호주, 미래형 보병전투장갑차 ..
 2  방위사업청,모습 드러낸 KF-X 1호기…'..
 3  한화디펜스-댄포스 ‘선박전기화’ 사업..
 4  미래 보병부대 지휘의 핵심,‘차륜형 지..
 5  해군 SSU, 강도높은 혹한기 훈련 실시
 6  자주도하장비, 한화디펜스가 우선협대상..
 7  LIG넥스원, ‘3D프린팅 산업 발전 공..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사탐구 l 인터뷰 l 기획분석 ㅣ 사진자료실 l 영상자료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