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7월 4일 (월) 20:52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에식스 상륙작전단과 미해병 제 11 원정단, 모항으로 복귀해

에식스 상륙작전단(ARG)은 3월 4일 샌디에이고 해군기지에서 7개월간 미 3함대, 5함대, 7함대 작전 지역에 대한 배치를 마치고 항구로 돌아왔다.

에식스 상륙작전단은 강습상륙함 에식스(LHD 2), 상륙수송함 포틀랜드(LPD 27), 제 1 상륙부대(PHIBRON)가 이끄는 상륙함 진주만(LSD 52)으로 구성돼 있다.

미해병 제 11 원정단은 3월 2일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에 도착해 캠프 펜들턴에 도착했다.

제 3원정타격단 사령관인 웨인 베이즈 제독은 "에식스 ARG와 11기 원정단이 샌디에고로 돌아온 것을 환영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성공적인 배치 후 그들을 집으로 돌려보내 기쁘다"고 말했다. 해상에서의 그들의 통합 작전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한 어떠한 도전에도 직면할 수 있는 해군-해병대 팀의 능력을 증명하는 것이다. 저는 해군과 해병대가 더 이상 자랑스러울 수 없으며, 그들을 지지해 준 오늘 다시 합류한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에식스 상륙작전단의 모함인 에식스 강습상륙함이 모항인 샌디에고로 복귀했다. (사진:U.S.NAVY)

에식스 ARG와 제11 원정단은 대응력이 뛰어나고, 유연하며, 전진배치된 자산으로 해상 전력 계획, 비상 작전 및 위기 대응이 가능했다. 그들의 능력은 모든 위협 환경에서 미국과 동맹국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운영 환경의 형성을 가능하게 했다.

제 1상륙부대 지휘관인 캐리 샌더스 대위는 "상륙작전단-원정단이 212일 동안 배치되는 동안, 저는 고도로 숙련된 해군과 해병 팀과 함께 일한 것에 대해 가장 겸손했습니다"라고말했다. "청록 연합팀으로서 우리의 통합은 예외적인 것이었고, 나는 해군 3개 함대를 통해 우리의 수륙양용 능력을 함께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평생 지속될 수많은 추억을 만들고 공유한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배치 기간 동안, 해군과 해병대는 자유 감시 작전과 내재적 해결 작전을 지원했다. 상륙작전단- 원정단 팀은 라지 스케일 훈련 21, 인디고 디펜더 21 훈련, 홍해 해상보안작전, 해병대 필리핀 22 훈련, 노블 퓨전 22도 지원했다.

미국 5함대에서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1월까지 ARG-MEU팀이 아덴만, 아라비아만, 홍해, 오만, 인도양에서 작전을 수행했다. 이 팀은 쿠웨이트에서 극장의 수륙양용 전투 리허설을 실시하여 다양한 임무 프로필에 대한 준비와 숙련도를 유지했다. 인디고 디펜더 훈련 동안 해병대와 해군들은 2주간 사우디 서부함대와 함께 미 중부사령부 책임 지역의 단계적 위기대응태세를 유지하면서 숙련도와 대비태세를 높이기 위한 수륙양용 작전, 대량 사상자 훈련, 통합화력 훈련을 실시했다.

ARG 함정은 파키스탄 이집트 이스라엘 인도 해군과 개별 해상훈련에도 참가해 함정이 첨단기동훈련과 통신훈련을 실시해 역동적인 환경에서 함께 작전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지휘통제 복합과정을 개선 및 테스트를 했다.

ARG는 2022년 1~2월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를 지원하는 미 7함대에서 작전을 수행하면서 남중국해에서 칼빈슨 항모전단(CSG)과 함께 원정타격대 작전을 펼쳤다. ESF 작전은 국제법이 허용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모든 도메인 전쟁을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된 해군을 신속하게 집결시킬 수 있는 미국의 능력을 입증했다.

ARG-MEU팀은 필리핀해에서 에식스 ARG, 칼빈슨 CSG, 에이브러햄 링컨 CSG, 아메리카 ARG,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부대가 합동으로 훈련했다.

제11 MEU의 지휘관인 제임스 라이블리 대령은 "제11해병원정대와 에식스 수륙양용준비단의 세계적인 해병 및 해군으로 구성된 특출난 팀이 있다"고 말했다."저는 7개월간의 구축 기간 동안 우수성, 탄력성 및 전문성에 대한 그들의 헌신에 겸손함을 느낍니다. 우리가 집을 비운 동안 가족과 친구들의 성원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식스 ARG는 헬기 해상 전투대대 21에서 출발한 부대뿐만 아니라 돌격대 5, 플리트 외과 3팀, 네이비 비치 1군, 비치마스터 1군, 전술 항공 관제대 11에서 파견된 부대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했다.

제11MEU는 항공전투부대와 제165전투부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전투부대는 지상전투부대와 제1전투부대로 구성되어 있다.

미 3함대는 미 태평양 함대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인도-태평양에서 해군력을 운용하고 있으며, 우리 해군의 항구적인 해상통제 및 전력투영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현실적이고 적절한 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 3함대는 다른 함대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지휘관들에게 일상적인 경쟁, 위기 및 분쟁에서 전진 배치하고 승리할 수 있는 능력 있고 준비된 병력을 제공한다.

  

2022년 03월10일 11시24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6470  
내용

   
육군, 국제예비전력협의회(NRFC) 정기총회 개최
육군은 7월 4일부터 7일까지 용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22년 국제예비전..
CJ대한통운, 항공기도 택배배송 … ‘블..
[공군포토]공군참모총장 오산기지 현장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영국 국제..
아시아나, 대한민국 공군 항공기 수송 ..
제네럴 아토믹스, RIMPAC 2022 대비..
방위사업청,2022년 연구개발 장려금 신..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2년 7월호


 1  SBS 취재파일 언론보도 관련 KAI 입장..
 2  현대중, ‘한국형 발사대’로 누리호 성..
 3  노스롭그루먼, 미 공군 F-16 SABR 레..
 4  제42대·제43대 해병대 제1사단장 이..
 5  KAI,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6  KAI,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 개최
 7  에어버스 제작 MEASAT-3d 통신위성..
 8  대한항공, IATA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9  LIG넥스원, 리버스 멘토링으로 Young &..
 10  휴니드, ‘국제 해양∙안전대전..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