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7월 5일 (화) 13:21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신속 배치 훈련인 애자일 타이거 훈련을 완료해
민첩한 신속 배치 훈련을 정례적 훈련으로 정착시키는 작업에 들어가

미공군은 화이트맨 공군 기지에 애자일 타이거 훈련을  첫 완료했는데, 이 훈련 높은 충실도의 임무 계획, 실행 및 보고를 통해 합동 전투기의 공격능력이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훈련은 참가자들의 의사소통, 협업 및 공동 운영 능력을 향상시켜 합동군 전체의 걸친 노력의 통합한다.
제 509폭격비행단 소속의 B-2 폭격기가 2022년 4월 4일 애자일 타이거 훈련에서 화이트맨 공군기지를 이륙할 준비를 하고 있다. 스텔스 폭격기는 훈련의 일환으로 엘스워스 AFB, S.D.와 Dyess AFB의 B-1 랜서와 통합했다. 첫 훈련으로서, 훈련은 적의 목표물을 복잡하게 만들고, 전투력을 보존하고, 유리한 위치에서 싸우기 위해 상공을 가로질러 의도적으로 훈련하며 미공군의 장비, 유지, 이동 및 기동하는 능력을 시험했다.(사진:U.S.Air Force)
4일 동안, 국방부 전역의 15개 현역, 예비군 및 주방위군 부대가 훈련하기 위해 중서부를 가로질러 수천 평방 마일로 구성된 여러 국방부구역 상공의 비행장에서 협력하여 훈련했다. 전투기, 폭격기, 급유기 및 기타 지원부대는 상호운용성 훈련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매일 6개의 기지에서 출격했다.

애자일 타이거 훈련과 같은 현실적인 상호 운용성 교육은 실제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첫 애자일 타이거 훈련은 국방에 대한 투자다.
A-10C 근접지원기가 애자일 타이거 훈련에서 이륙하기 위해 택싱을 하고 있다.일부에서 부정기적으로 했던민첩한 신속 배치훈련을 미공군이 정례화 시키기 시작했다. (사진:U.S.Air Force)
제 509폭격비행단 지휘관인  다니엘 디엘 대령은 "저는 이 팀이 스스로 이것을 고안해낸 것에 매우 감명받았습니다. 이것이 혁신적인 에어맨의 진정한 정의입니다: 무언가에 대한 필요를 보고 그것을 실현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입니다 "모든 다양한 선수들을 이곳에 모음으로써, 우리는 훈련의 빈틈과 이음새가 어디에 있는지, 우리 공군들이 미래에 승리하기 위해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교훈을 얻고 그것들을 적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애자일 타이거 훈련은 민첩한 신속 배치 개념을 통해 운영 예측 가능성을 테스트한다. 훈련에 민첩한 신속 배치 개념을 적용하면 적들을 확실하게 저지하고, 동맹국들과 파트너들을 안심시키며, 내일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는 적응력 있고 준비된 합동군으로 발전한다.

제8공군 사령관이자 합동-전구 타격 작전 센터 사령관인 앤드루 게바라 소장은 "작전 환경은 새로운 도전과 현대적 능력으로 정의된다"고 이 말했다. "우리의 민첩한 전투 고용 노력은 전 세계에서 대기 중인 전투 작전을 제공합니다. 민첩하고 기초적인 교육을 통해 필요한 곳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훈련은 우리가 필요할 때 현장의 다른 무기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는 항상 경쟁하고, 저지하고, 이길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T-38 탈론 훈련기와 2대의 F-35A 전투기가 민첩한 신속 배치훈련인 첫 애자일 타이거 훈련에서 편대비행을 하고 있다. (사진:U.S.Air Force)
훈련의 주요 목표는 실제 시나리오를 복제하고 예측하는 것이다. 임무 개념부터 실행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더 많은 부분을 포함하면 더 높은 수준의 현실감으로 작전에 대해 적응과 대처능력이 향상된다.

오퍼레이터와 공군 정보팀은 공중과 지상의 전투 환경을 모사하기 위해 복잡한 시나리오를 설계했다. A-10C 썬더볼트 II, UH-60 블랙호크, 합동 터미널 공격 컨트롤러 유닛은 고도의 생존, 회피, 저항, 탈출 시나리오에 참여했다. 조종사들은 충실도가 높은 임무 계획을 통해 협력하여, 최고의 공격 계획을 세웠다. B-2 스첼스 폭격기와 F-35 라이트닝 II는 B-1 랜서와 B-52 폭격기와 통합해 장거리 스탠드 오프 미사일 발사등의 공격임무를 수행했다.

훈련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운용성은 매우 중요하다. E-3 조기경보통제기는 실시간 위협 화면과 전장의 조정 기능을 제공하였다. KC-135 공중급유기, KC-46A 페가수스, KC-10 공중급유기를 운용하여 모든 항공기의 임무 능력을 보장했다.

모의 전투 환경에서 참가자들의 능력에 도전하는 것은 그들의 생존 가능성과 공격능력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능력을 끌어내었다. 애자일 타이거(Agile Tiger) 훈련은 미국의 가장 큰 전투 우위가 단지 우리의 기술일 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창의적인 서비스 구성원들이 적응하고 협력하며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미본토에서 민첩한 신속 배치 개념을 지속적으로 훈련중인 미공군과 같은 개념의 대한민국 공군의 자체훈련이 소어링이글이 다시 재개되어야 할 것이다. 
  

2022년 04월14일 13시18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8082  
내용

   
이슈페이퍼, 국방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언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 이하 국기연)는 지난 5월 중순부터 급변하는 ..
방위사업청-ASD간 국제규격 S1000D 사용..
방위사업청 혁신어벤져스‘응DAPA라’발대..
육군, 국제예비전력협의회(NRFC) 정기총..
CJ대한통운, 항공기도 택배배송 … ‘블..
[공군포토]공군참모총장 오산기지 현장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영국 국제..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2년 7월호


 1  노스롭그루먼, 미 공군 F-16 SABR 레..
 2  KAI,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3  KAI,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 개최
 4  대한항공, IATA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5  LIG넥스원, 리버스 멘토링으로 Young &..
 6  다쏘시스템, 삼성중공업과 스마트야드 관..
 7  KAI-KISA, 항공우주산업 분야 사이..
 8  [국방부포토]한미공군, 6.25 격전지 ..
 9  현대로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10  현대중공업, 필리핀서 7,449억원 규모..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