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9월 21일 (목) 23:34

디펜스타임즈 > 뉴스 > 기획·분석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롤스 로이스 MT30

영국 해군의 HMS 퀸 엘리자베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롤스-로이스 해상 가스 터빈 MT30발전기를 장착하다
세계적인 동력시스템 공급 업체 롤스-로이스는 지난 주 영국 해군의 새로운 항공모함인 HMS 퀸 엘리자베스(Queen Elizabeth)전기추진에 롤스-로이스의 MT30 가스 터빈을 성공적으로 초도 장착했다. 이 작업은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밥콕(Babcock)사의 로지스(Rosyth) 조선소에서 이루어졌다.
MT30은 40메가와트(약 54,000마력)출력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해양 가스 터빈이다. 각 함선에 2대씩 장착되는 MT30은 65,000톤 급 함선에 필요한 동력 109메가와트 중 2/3의 동력을 공급하게 되며, 이는 인구 16만명 정도 작은 도시(ex: 스윈던(Swindon))에서도 사용하기 충분한 전력량이다. MT30은 교류 발전기와 가스터빈 인클로저가 포함되는 GTA(Gas Turbine Alternator)의 일부로 장착되며, 총 중량은 120톤에 달한다.
롤스-로이스 해양 사업의 토니 우드(Tony Wood)사장은 " 롤스-로이스는 우수한 해양 가스터빈 기술을 영군 해군에 인도하는데 있어 자랑스럽고 깊은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MT30의 성공적인 초도 장착은 퀸 엘리자베스급 항모 사업에 참여한 모두에게 있어 중대한 업적이라 할 수 있다. 더욱이 많은 파트너들과 함께 HMS 퀸 엘리자베스(Queen Elizabeth) 항공모함과 같은 훌륭한 함선에 정교한 동력 및 추진 체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항공모함 연합체(Aircraft Carrier Alliance)를 제작한 탈레스(Thales)사의 동력, 추진 사업부문 짐 베넷(Jim Bennett)이사는 "탈레스사는 동력 및 추진 부연합체(Sub-Alliance)의 일원으로써 QEC 프로젝트에서 중대한 업무를 맞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HMS 퀸 엘리자베스에 2대의 MT30을 장착함으로써 항모의 전기 출력의 약 2/3을 공급하게 되고, 이는 초도 MT30가스터빈 교류 발전기의 적시적 인도를 보장하게 된다. 이러한 결과는 수년간에 걸쳐 진행되어 온 많은 노력의 정점이라 생각한다. 또한, 영국 엔지니어링의 힘이라 자부한다"라고 전했다. 영국 국방부 주력함 사업부 책임자인 토니 그래함(Tony Graham)은 "본 사업에서 이룩한 성공적인 업적은 크리스마스 이후 나의 얼굴 표정을 가장 밝게 만들었다. 적재능력이 가장 우수한 갠트리 크레인(gantry crane)을 활용하여, 영국 해군에서 지금까지 건조한 함선 중 가장 큰 함선에 MT30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을 성공적으로 인양시켰다. 이 부분은 HMS 퀸 엘리자베스(Queen Elizabeth) 항공모함 건조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 말할 수 있다. 모든 참여 업체들은 이번 사업에 기여한 범국가적 노력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장착 업무에는 MT30 가스 터빈과 가스 터빈 인클로저로 알려진 강철 패키지에 탑재된 관련 부수 장비를 선체 구조로 인양하는 작업이 포함되었다. 인클로저가 고정된 상태에서 전기동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가스터빈으로 구동되는 대형 교류발전기를 제 위치로 인양시킨 그것이 일환이다.
 
주요 정보:
1.      MT30 가스 터빈은 보잉 777 항공기의 동력장치인 롤스-로이스 Trent 800 항공 엔진으로부터 파생된 엔진으로서 약 80%의 부품이 서로 동일하다.
2.      MT30은 현재 미 해군의 프리덤(Freedom)급 파생형 연안전투함에 동력을 공급하는 동시에 그들의 신형 DDG-1000 구축함에도 동력을 제공할 예정이며, 또한 지난 2012년 6월 대한민국 해군의 새로운 FFX-II 차기 호위함을 위한 동력장치로도 채택된 바 있다.
3.      더비(Derby) 소재의 롤스-로이스Trent 항공 엔진과 동일한 생산 라인에서 MT30의 모듈러 생산이 시작되며 이후 해상 형상으로 모듈 조립이 이루어진다. 또한 브리스톨(Bristol) 소재의 롤스-로이스 시설에서 엄격한 시험과 인증 프로그램을 거치게 된다.
4.     생성된 출력은 조명 및 전기 소켓을 위한 모든 저압 요구조건을 비롯하여 추진 모터, 무기 및 항법 체계가 포함된 항공모함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다. 5.      4대의 GTA 패키지(함선 당 2대) 조립은 더비셔(Derbyshire)에 위치한 쿨룸스 디튜너(Cullums Detuners)사가 담당한다. 교류발전기와 가스 터빈 인클로저의 크기로 인해 로지스 조선소 인도는 각기 이루어진다.
 
롤스-로이스 소개1.      육, 해, 공을 아우르는 세계적 동력 체계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롤스-로이스는 민간 항공우주, 방위 항공우주, 해양선박 및 에너지 등 4개 부분의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입지를 마련했다.
2.      롤스-로이스는 500개 이상의 항공사, 4,000개의 기업 및 다목적 항공기 및 헬기 운영업체, 160개의 군대, 70개의 해군을 포함한 4,000개 이상의 해양업체, 그리고 약 80개국의 에너지 고객사 등으로 구성된 방대한 고객 기반을 갖추고 있다.
3.      2011년 연간 기초 매출액은 113억 파운드에 달하며, 그 중 약 50%가 서비스 수익에서 발생했다. 2012년 6월, 확정 및 고시된 수주금액은 601억 파운드를 기록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활동 가시성을 보여주었다.
4.      롤스-로이스는 50개국의 사무소, 제조 및 서비스 시설에 약 40,000명의 숙련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직원들의 11,000명 이상이 엔지니어다.
5.      2011년, 롤스-로이스는 9억8백만 파운드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했으며, 그 중 2/3는 제품의 향후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사용되었다. 특히 소음 및 배출가스를 줄이는데 많은 기술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6.      롤스-로이스는 28개의 대학기술센터(UTC: University Technology Centres)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이 최첨단 과학 연구 주제들과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게끔 한다.
7.      롤스-로이스는 실습생 및 졸업생 채용, 더 나아가 개발 기술자 채용에 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13년 10월03일 01시36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331  
내용

   
록히드마틴 F-35 전투기, 10만 시간 이상의 비행시간 달성 시스템 개발 및 성능시현 완료 예정
록히드마틴의 F-35 라이트닝 II 전투기가 10만 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달성..
해군 1함대 시설대대, 실전적인 항만피..
한․미 해병대 연합 공지전투훈..
김용우 육군참모총장, 한ㆍ미ㆍ일 3국 총..
해군 1함대 헌병대대, 실전적인 대테러 ..
공군, C-130H수송기 기동차량 공중투..
한국공군 F-15K 전투기, 美 B-1B 전..

 


월간 디펜스 타임즈 9월호


 1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공군 항공우주과학..
 2  2017 해군 순항훈련전단 출항 환송식
 3  「2017PACC&PAMS」개최 예고
 4  무기체계 신뢰성 향상을 위해 산업부와 ..
 5  이왕근 공군참모총장, KF-16 전투기 ..
 6  해군 1함대 안동함, 실전적인 손상통제..
 7  공군, 장거리 공대지 유도미사일‘타우..
 8  국방획득 분야 발전 ‘아이디어와 정보 ..
 9  제12회 항공전투시뮬레이션 대회 예고
 10  제67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행사, 인천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