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3월 21일 (목) 16:39

디펜스타임즈 > 커뮤니티 > 방산업체
제   목
노스롭 그라만 안 떠난다
[ 2019년 02월17일 19시10분 ]
글쓴이
디펜스타임즈
조회수: 43     추천: 6    
노스롭그루먼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공계 여학생을 위한 WOMEN@STEM 진로데이 개최

-       여성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노스롭그루먼의 후원 행사를 통해 여고생들에게 이공계열 진로 특강 및 체험의 기회 제공

-       세계 여성 과학자의 날을 기념해 2 11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WOMEN@STEM 진로데이’ 진행

 

서울, 2019212 ㅡ 글로벌 첨단 안보 기업 노스롭그루먼(Northrop Grumman, NYSE: NOC)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미래 여성과학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분야 진출을 꿈꾸는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멘토링 및 진로 탐색 행사를 진행한다. 연내 총 3회 진행 예정으로 그 중 첫 번째 행사인 ‘WOMEN@STEM 진로데이’가 세계 여성 과학자의 날인 2 11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열렸다. 여고생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참가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노스롭그루먼과 WISET은 향후 진행될 두 차례의 행사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STEM 교육의 발판 마련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WOMEN@STEM 진로데이’는 진로 특강, 오찬 멘토링, 진로 체험 등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여고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는 멘토링과 진로탐색을 위한 실질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를 위해 컴퓨터공학, 정보보호학, 로보틱스 및 가상공학 등 이공계열 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여대생들이 주니어 멘토로 참가하고 해당 전공 출신의 현직 여성 과학기술인이 특강자로 나서 학생들과 가까이에서 교류하며 STEM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특별히 미국 NASA 제임스 우주 망원경(JWST) 관측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책임지는 노스롭그루먼의 데브라 시몬스 이사의 특강이 영상으로 마련됐. 데브라 시몬스는 JWST 프로젝트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총괄하는 여성 엔지니어로서 겪었던 경험담과 업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공유하며 여학생들의 STEM분야 진출을 응원하였다. 또한 최첨단 기술들이 실제 노스롭그루먼에서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전달하며 이공계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고취시켰다. 15분간 진행된 멘토링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데브라 시몬스 이사는 “여성 엔지니어로서 이러한 미래 여성과학인재 양성에 책임감을 느끼며, 이번 WOMEN@STEM 진로데이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 3D 프린팅, VR코딩, 아두이노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진로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각 프로그램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코딩에 참여해 원하는 결과물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적용하며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과학 인재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노스롭그루먼 코리아의 하동진 사장은 “WOMEN@STEM 진로데이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보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여성 인재 발굴 및 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다“며, “앞으로 다양한 성격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국내 학생들의 과학기술분야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고 이공계 및 산업분야로의 진출을 돕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전했다.

 

WISET 한화진 소장은 “WOMEN@STEM 진로데이가 열린 2 11일은 UN총회가 2015년 제정한 세계 여성 과학자의 날(International Day of Women and Girls in Science)로 여성과 소녀들의 STEM분야 교육·훈련·연구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기념일이기도 하다.”라며, WISET은 앞으로도 여학생들에게 STEM분야 진로탐색과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노스롭그루먼은 1991년에 서울에 지사를 설립한 이래로, 대한민국 국방부와 굳건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과 관련하여 활동 중인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KF-16 APG-68 화기 관제 레이더, MESA 레이더(Peace Eye), AH-64E 아파치 공격 헬기의 롱보우 사격 통제 레이더 및 대한민국 공군의 RQ-4 글로벌호크 무인정찰기 등이 있다. 노스롭그루먼은 글로벌 선두 보안 기업으로 무인 시스템, 사이버 장비, C4ISR, 전투기, 로지스틱스 및 현대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혁신적인 시스템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노스롭그루먼 홈페이지(http://www.northropgrumman.com) 또는 트위터(@NGC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ISET 홈페이지(www.wis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름 :  암호 :      ☞ 스팸방지 숫자입력: 6365  
내용 ▼
   
1함대 3특전대대와 동해해경특공대 테러 위협 확산…동해 해역, 테러 대비태세 완비!
- 해군 1함대 3특전대대-동해 해경특공대, 20~21일 합동 해상 대테러 훈련-..
천궁 유도탄 비정상발사 조사결과
15일 거제서 민‧관‧군..
깊은 바다도 함께! 해군 1함대 구조작..
40mm 함포용 슬링립,무기체계 핵심부..
해군, ’19년 말레이시아 국제해양 ..
미 해군, F-35C 최초작전능력(IOC) ..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 3월호


 1  LIG 넥스원 미사일
 2  벨사의 AH-1Z 줄루 마리나이제이션
 3  미 해군, F-35C 최초작전능력(IOC) ..
 4  청해부대 전투함 파병 10년 새 항로 개..
 5  공군, 창군 70주년 기념 엠블럼 제작
 6  해군, ’19년 말레이시아 국제해양 ..
 7  40mm 함포용 슬링립,무기체계 핵심부..
 8  15일 거제서 민‧관‧군..
 9  깊은 바다도 함께! 해군 1함대 구조작..
 10  1함대 3특전대대와 동해해경특공대 테러..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