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2월 20일 (수) 14:21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육군 "워리어 플랫폼에 첨단 기술 반영하자!"

-육군, 올해 워리어 플랫폼 보급에 앞서 전문가 대토론회 개최 -
- 국회 미래안보포럼 공동 주관 -
- 美 방산전시회에 소개된 미래 개인전투체계 국내 최초 선보여 -

육군은 3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회 미래안보포럼(대표 김중로 의원)과 김용우 참모총장 공동 주관으로 워리어 플랫폼 전문가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워리어 플랫폼의 본격적인 야전부대 보급을 앞두고 보다 첨단화된 기술력을 워리어 플랫폼에 투영하고자 마련한 이 토론회에는 육군 주요인사 뿐만 아니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산·학·연(産·學·硏) 등 유관기관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워리어 플랫폼 단계별 추진 방향 및 그룹 생태계 조성 방안' ▴'워리어 플랫폼이 지행해야 할 기술방향'을 주제로 패널과 플로어 참석자 모두가 동참하는 토론의 장을 통해 워리어 플랫폼 사업의 추동력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둔다.
김용우(대장) 육군참모총장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첨단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도약적으로 전력화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또 “전력화시스템을 정비하고, 연구 인력을 확보하며, 民·官·軍, 産·學·硏과의 협력 플랫폼을 구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다.

워리어 플랫폼이 지향해야 할 기술방향에 대해 발표할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송민규 박사는 “이번 대토론회는 군에서 필요로 하는 소요를 적극 제기하고 민간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고 강조하며 “워리어 플랫폼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방 분야에 산업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 민·군 협력이 필수”라고 설명한다. 또 “워리어 플랫폼 전문가 대토론회가 민·관·군 협력 생태계 조성으로 확대 발전됨으로써 장병의 안전을 확보하고 전투효율성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할 예정이다.

토론회와 더불어 전시회에서는 지난 해 육군이 시범 적용한 장비, 물자뿐만 아니라 2023년 이후 워리어 플랫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방탄 장구류, 미군의 최신 핵심 개인전투체계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방산전시회인 AUSA(미 방산전시회, Annual Meeting & Exposition)에서 관심을 모았던 미래 개인전투체계 장비 중 일부가 국내 최초로 소개될 예정이다. 국내·외 발전된 기술력을 체험·공유함으로써 국내업체 방산기술력의 도약적 발전과 육군의 워리어 플랫폼 미래 설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일(소장) 육군 군수참모부장은 “이번 대토론회의 목적은 앞으로 워리어 플랫폼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설정함에 있어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 보다 우수한 성능의 장비와 물자를 우리 장병들에게 보급하는 것”이라며 “토론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현 수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고의 개인전투체계를 야전부대가 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육군은 워리어 플랫폼의 효과와 효율성을 검증하기 위해 지난해 후반기부터 특전사 및 27사단 대대에서 시범적용을 하고 있다. 결과를 검토한 후 올해 후반기부터 특전부대와 전방부대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

  

2019년 01월30일 16시21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193  
내용

   
해군 3함대 수리창,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45001) 인증 획득으로 경영시스템 3관왕 달성 쾌거
- ’18년 유망중소기업 공공분야 대상, ISO 9001, ISO 14001 인증에 이..
기아자동차, UAE IDEX 2019 방산..
현대로템, UAE IDEX 2019 방산 ..
정경두 국방부장관, 이집트 방산장관과 ..
정경두 국방부장관, 제14회 UAE 국제방..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
군대 흡연 감소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 2월호


 1  민간·아군 피해 제로, 원격운용통제탄 ..
 2  K-19
 3  한국형전투기 (KF-X) 첫 부품인 전방..
 4  LIG넥스원, 중동 최대 방산전시회 ‘I..
 5  한국, F-35 스텔스 전투기 정비국가..
 6  한화시스템, F-35 전투기 구성품 정비..
 7  정경두 국방부장관, 제14회 UAE 국제방..
 8  합동화력시뮬레이터 전력화 완료로 가상현..
 9  KAI의 사격훈련기
 10  현대로템, UAE IDEX 2019 방산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