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4월 24일 (수) 22:51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김용우 참모총장, 군병원 방문해 참전용사·부상 장병 위문

-설 맞아 대전보훈병원·국군대전병원 방문, 쾌유 기원 -
- 김 총장, 참전용사에게 경례하며 최고 존경과 예우 표해 -
- 헌신·희생 장병을 위한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올해부터 운용 -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앞둔 4일, 대전보훈병원에서 투병 중인 참전용사와 국군대전병원에서 입원 중인 부상 장병을 찾아 위문했다.
대전보훈병원에서 김 총장은 베트남전에서 부상을 입고 입원 중인 참전용사인 김흥국(만 85세)옹 등 6명의 선배 전우들을 일일이 찾아 거수경례로 인사하며 최고의 존경과 예우를 표했다. 환자들을 위문하면서 “조속히 쾌차하셔서 후배 장병들 앞에 강건한 표상으로 우뚝 서 주시길 기원한다”고 위로했다.


참전용사들은 김 총장의 방문을 매우 고마워하는 가운데 “육군이 더욱 강해져 대한민국을 잘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담소를 이어갔다. 참전용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김 총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한 분들께 최고의 존경과 예우를 다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군이 반드시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안타까운 희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 국군대전병원에서는 훈련 중 부상을 입은 최민석(만 22세) 하사 등 7명의 장병을 위문하며 “건강히 복무하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명절 연휴 간 이렇게 입원해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안타깝다”며 “지금의 어려움은 여러분을 더 강하게 만들고 미래의 꿈을 펼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선천적인 병을 앓고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계속해서 군 복무하기를 희망하고 있는 최 하사에게 김 총장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꿈을 반드시 실현하기를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며 격려하고 응원했다.
아울러 긴 설 연휴 간 환자진료를 위해 대기하며 애쓰는 병원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따뜻한 진료를 당부했다.
부상 장병들은 새해를 맞아 방문한 참모총장을 만나 무척 설레고 기분이 들뜬 상태였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김 총장은 병사들과 주먹을 부딪치며(Fist bump) 새해의 힘찬 파이팅을 다짐하고 셀카 촬영도 하면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 총장은 육군이 자체적으로 조성한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작전 또는 훈련 중 불의의 사고로 헌신·희생한 장병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받을 수 있도록 국민과 장병들이 보내준 소중한 정성을 올해부터 잘 운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육군은 지난해부터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을 모금해 왔으며 현재 13억 원이 조성되었고 올해부터는 군에 복무 중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한 장병과 가족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2019년 02월05일 17시33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2888  
내용

   
방위사업청, 한-인도 방산협력 세미나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
- 한국기업의 대(對)인도 수출을 위한 기회의 장 마련 -- 방위사업청장, 쿠마르..
KAI, 수리온 판로 확대·소형헬기 시..
필리핀과 FA-50
방위사업청 ‘옴부즈만 지체상금 심의위..
대한민국 해군, 중국 국제관함식 참가
해군의 해상작전헬기 소노부이
KFX C-109 전투기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 4월호


 1  KFX C-109 전투기
 2  차세대잠수함, 장보고-III 3번함 기공..
 3  시 스프레이 레이더
 4  인도네시아에 1조원 규모 잠수함 수출
 5  국산 정밀접근레이더로 항공기 착륙 안전..
 6  방위사업청, 제8차 한-인니 방산협력위..
 7  에어버스, 새로운 CEO로 기욤 포리(Gu..
 8  육군항공작전사령부와 이천시, 2019년 재..
 9  이스라엘 엘빗의 대잠 무인정
 10  육군, 인공지능(AI),드론봇 전투발전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