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10월 19일 (월) 17:16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전역 앞두고 '나눔'의 버킷리스트 실천한 장교

육군 초급장교가 군 복무를 하면서 모아온 1천만 원을 국토방위의 첨단을 상징하는 대한민국 동·서·남·북 각 끝단에 위치한 부대 장병들에게 기부하고 전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육군 50사단 울진대대 정훈장교로 2년여 간 복무한 뒤 지난 6월 30일에 전역한 양현모 예비역 중위(26세/92년생). 양 예)중위는 2015년 3월, 학군 53기로 임관해 장교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전까지만 해도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평범한 청년이었다.     
양 예)중위는 리더로서 보다 의미 있는 군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으로 장교의 길을 선택했지만, 막상 초급장교로서 부대생활을 하다 보니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부딪혀 주변을 살피기 어려웠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본인과 비슷한 나이 또래의 용사들이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용기와 희망을 얻게 되었고, 이에 장병들을 위한 의미 있는 무언가를 꼭 하고 전역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전역을 6개월 앞둔 올해 초, 양 예)중위는 남은 군 생활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준비를 그려나가기 위해 작성한 자신만의 버킷리스트에 장병들을 위한 나눔의 기부활동, 대한민국 동·서·남·북 끝단의 부대 장병 위문 방문, 전역 후 세계일주 등의 목록을 작성하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기 시작했다.

먼저, 양 예)중위는 대한민국 동·서·남·북 끝단 부대부터 살펴, 동쪽의 독도경비대, 서쪽은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6여단, 남쪽으로는 해양수호 전초기지인 해군제주기지전대, 북쪽은 강원도 고성의 최동북단을 수호하는 22사단 GOP대대를 선정해 각각 방문하는 계획을 세웠다.
이어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미니냉장고, 독서실 책상 등 부대별로 200만원 상당의 물품들과 장병카페 및 체육관 보강을 위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는 계획을 추가했다. 양 예)중위 인생의 첫 나눔의 기부활동으로 소정의 금액이지만 큰 의미를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것이다.
이렇게 버킷리스트를 실행할 준비를 마친 양 예)중위는 개인 휴가를 내어 해군제주기지전대(6.5.방문), 22사단 GOP대대(6.17.방문), 해병대6여단(6.21.방문)을 차례로 방문하고 기증품 및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러한 양 예)중위의 선행은 전역식을 앞둔 6월 28일에 자신의 근무지인 육군 50사단의 장병들을 위한 위문금을 사단 사령부에 전달하며 알려졌다. 전역 전 미처 방문 일정을 잡지 못해 가지 못한 독도경비대에 200만원 상당의 독서실 책상을 기부한 것을 포함하면 양 예)중위가 군‧경 부대에 기부한 금액은 총 1천만 원.
군 생활 중 버킷리스트 2가지를 실천한 양 예)중위는 전역 후 또 다른 버킷리스트인 세계 일주를 위해 약 4개월 간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미국 등을 여행하며 견문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여행 후 그는 다시 한 사람의 사회인으로 치열한 삶을 살아나가게 되겠지만 군 생활을 마무리하며 나눔의 기부와 부대별 장병들을 찾아 위문한 경험을 평생 가슴에 간직하겠다고 전역소감을 밝혔다.
양 예)중위는 “군 복무 기간 동안 평생 함께 하고 싶은 소중한 인연과 추억 등 돈보다 더 많은 것을 얻었다.”며,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6월 30일 전역한 양현모 예비역 중위(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전역을 앞둔 6월 17일, 강원도 고성의 22사단 금강산연대 GOP대대를 찾아 류병춘 대대장(중령)에게 미니냉장고 12대를 기증했다

6월 30일 전역한 양현모 예비역 중위(오른쪽)가 전역을 앞두고 6월 28일, 사단사령부를 찾아 정재학 사단장(소장)에게 자신의 근무지인 육군 50사단 장병들을 위한 위문금을 전달했다
  

2017년 07월04일 20시09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3482  
내용

   
지체보상금 함정사업
해군 함정사업 연이은 납기 지연 실태 최근 해군의 차기구축함 KDDX 건조 사..
미육군 제3보병사단예하 레이더 여단 순..
A-10C 공격기
공군, ‘한국형 전투기(KF-X) 명칭 ..
K 11 복합소총 사업 문제 떠넘기는 방..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 3차 양산 사업 ..
북한 해군의 신형 수상 전투함들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20년 10월호


 1  A-10C 공격기
 2  미육군 제3보병사단예하 레이더 여단 순..
 3  지체보상금 함정사업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