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12월 4일 (수) 19:24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휴니드, 세계 민간항공기 시장 본격 진출

휴니드, 세계 민간항공기 시장 본격 진출


 彿 라테코르, 시그니파이와 함께 LiFi 양산 단계 추진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기업인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 / www.huneed.com, KOSPI 005870, 이하 휴니드)는 세계적인 항공우주 전문기업인 프랑스 라테코르(Latecoere) 및 세계 LED선두업체인 시그니파이(Signify)와 함께 Li-Fi(Light Fidelity) 제품을 통한 민간항공기 시장 본격 진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항공기 기내에 적용되는 Li-Fi 통신 기술은 전송속도 및 안정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항공기내 다른 전자장비들과의 간섭이나 항공기 운항에 따른 접속 제한 등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이를 활용 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항공기내에 설치되는 네트워크 케이블을 감소시켜 항공기의 전체 무게를 줄이고,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지난 30일에는 파리와 툴루즈간 운항되는 에어프랑스(Air France)의 에어버스(Airbus) A321에 세계최초로 Li-Fi 제품이 적용된 시범비행이 수행되었고, 향후 1년 내에 본 제품의 양산, 공급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라테코르 그룹의 야닉 아소드(Yannick Assouad)사장은 “Li-Fi 기술이 적용 된 첫 비행은 항공 시장에서 본 기술을 도입하는데 있어 중요한 계기로, 우리는 Li-Fi가 향후 5년 내에 기내 네트워크 시스템을 혁신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해당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휴니드, 시그니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본 LiFi 시스템이 세계 민간항공기 기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시그니파이의 올리비아 키우(Olivia Qiu) 혁신책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승객들은 새로운 항공기 객실 경험을 체험하게 될 것이며, Li-Fi의 주요 구성품인 Trulifi는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기술로 향후 항공기 이외의 다른 대중교통수단에도 확대 적용됨으로써 사람들이 어디서나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고속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시그니파이는 금년초 에너지효율이 높은 LED빛을 통해 최대 250Mbps의 초고속 양방향 무선 통신을 구현하는 Trulifi 장비를 출시하였고 전세계 100여개의 사업에 적용하였다.

 

LiFi 국제 공동협력사업에서 휴니드는 기내에 설치되는 Li-Fi시스템의 광 신호 분배장비와 라우터 등 핵심장비의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휴니드 김유진 회장은 “라테코르가 휴니드의 강점인 통신기술 및 선진 제조역량을 충분히 인식하고 본 사업에 참여토록 요청해 준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Li-Fi는 휴니드의 세계 민간항공기 시장 진출 성장전략에 부합하는 사업으로서 이를 토대로 향후 차세대 항공기 스마트 캐빈(Smart Cabin) 기술개발 및 사업확대에 더욱 매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테코르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테코르는 에어버스(Airbus), 엠브레어(Embraer), 다쏘(Dassault), 보잉(Boeing), 봄바디어(Bombardier) 등 세계 주요 항공기 제조사들의 1차 주요협력업체로서, 특히   항공기 동체/도어 등 기체구조물과 항공기 전기/전자시스템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2018년말 기준 라테코르는 13개국에 4,958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그니파이(Signify)


시그니파이는 산업/민수시장용 라이팅 및 사물인터넷 (IoT)을 위한 라이트 부문 세계 선두기업으로서, 회사의 Phillips제품은 가정, 건물, 공공지역에 조명 및 데이터접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말 기준 전세계 70여개국에 약 27,000명의 임직원이 8.3조원의 매출을 실현한 바 있다.

 

휴니드테크놀러지스 (Huneed Technologies)


휴니드테크놀러지스는 한국의 전술무선통신 개발 및 생산부문에서 50년 이상 최고의 위상을 보유한 기업으로, 항공전자 장비의 개발/생산 및 MRO부문 사업 확대를 적극 진행 중에 있다. 지난 10여년간 휴니드는 보잉의 지분투자 기업에서 군용기 항공전자 장비 공급업체로 발전 하였고, 민항기 부문에서도 세계적인 항공우주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9년 11월05일 18시50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1329  
내용

   
명장 패튼 (6)
[ 고전 속 명작 ]   패튼 대전차군단( PATTON ) -Act.5 &nbs..
해군, 알루에트(ALT)-Ⅲ 해상작전헬..
공군, 여군 최초 비행대대장 탄생!
제143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 거..
해병대, ‘해병대 항공단’ 창설 향한 첫..
해병대, 연평도 포격전 9주기 추모행사 ..
명장 패튼(5)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년 12월호


 1  해군, 알루에트(ALT)-Ⅲ 해상작전헬..
 2  공군, 여군 최초 비행대대장 탄생!
 3  해병대, ‘해병대 항공단’ 창설 향한 첫..
 4  명장 패튼 (6)
 5  제143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 거..
 6  해병대, 연평도 포격전 9주기 추모행사 ..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