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타임스- defencetimesus.com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비밀번호 찾기 ㅣ 즐겨찾기
Up 최종편집: 8월 21일 (수) 21:10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프린트 하기
E-737 피스아이 정상적으로 운용중

4월 21일 모 매체에 보도한「‘조기경보’ 구멍난 조기경보기」제하의 기사와 관련하여, ‘실제가동률’, ‘돌려막기’, ‘창정비’ 등 보도 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기에 이에 대한 공군입장을 붙임과 같이 밝힙니다.

 

 

공군 입장자료

4월 21일 모 매체에 보도한「‘조기경보’ 구멍난 조기경보기」제하의 기사와 관련하여, ‘실제가동률’, ‘돌려막기’, ‘창정비’ 등 보도 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기에 이에 대한 공군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공군이 최근 국회에 제출한 ‘2015년 공군 주요항공기 목표가동률’에 따르면 E-737 목표가동률은 62.%이나 최근 3년간 실제 가동률은 약 50%에 불과하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공군은 ‘15년 목표가동률 관련 자료를 국회에 제출한 바 없습니다. 또 ’15년 목표가동률은 65%이며, 최근 3년 실제가동률은 77%입니다.

 

※ 목표가동률 : 부품수급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최소한 유지해야 하는 가동률

 

‘1대는 부품 돌려막기로 아예 멈춰 섰고~’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부품 돌려막기가 아니라 항공기가 계획정비에 들어감에 따른 불가동 입니다.

 

‘1대는 창정비를 위해 몇 달씩 미국본토에 보내~’ 보도 내용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E-737이 미국 본토에 가서 정비를 받은 적이 없고, 창정비가 도래하는 2016년 11월부터도 해외가 아닌 국내(군수사 81창)에서 수행 예정입니다.

 

올해 공군은 E-737 3대를 평균적으로 가동하면서(1대는 계획정비) 공중 감시 임무를 이상 없이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는 감시자’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2015. 4. 21.(화)
                  공군본부 정훈공보실장

  

2015년 04월22일 16시17분  

이름: 비밀번호:     ☞ 스팸방지 숫자입력: 7365  
내용

   
KFX 제식명칭은 KF-70 ?
공군 70주년을 맞는 10월에 서울 아덱스 행사장에서 KFX의 제식명칭을 KF-70 ..
공군 군수사령부 제60수송전대, 한미공..
화살머리고지 발굴 유해, 남궁 선 이등..
필립 소이어 美해군 7함대사령관에 ‘보..
LIG넥스원, 5회 연속‘CMMI 레벨 5..
국방부, 5년 동안의 군사력 건설과 운영..
KF-X 전투기의 전자전 능력

 


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 8월호


 1  KF-X 전투기의 전자전 능력
 2  현무 탄도탄 발사차량
 3  국방부, 5년 동안의 군사력 건설과 운영..
 4  해군으로 가는 관문, 해군병 659기 전우..
 5  아덴만 해역 전투함 파병 10년, 청해부..
 6  KFX 제식명칭은 KF-70 ?
 7  LIG넥스원, 5회 연속‘CMMI 레벨 5..
 8  공군 군수사령부 제60수송전대, 한미공..
 9  화살머리고지 발굴 유해, 남궁 선 이등..
 10  필립 소이어 美해군 7함대사령관에 ‘보..



뉴스  육군 l 해군 l 공군 l 주한미군 l 무기 l 정세 l 전쟁史 l 인터뷰 l 기획분석포토뉴스 l 동영상    전문칼럼   발행인 칼럼 l 디타 기자칼럼 l 이승준의 사진방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9  디펜스타임즈코리아  ☎ (02) 547-6988, FAX (02) 2661-0410    문의 ㅣ 발행인·편집인 안승범   (C) Defence Times 20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