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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737 피스아이 정상적으로 운용중

4월 21일 모 매체에 보도한「‘조기경보’ 구멍난 조기경보기」제하의 기사와 관련하여, ‘실제가동률’, ‘돌려막기’, ‘창정비’ 등 보도 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기에 이에 대한 공군입장을 붙임과 같이 밝힙니다.

 

 

공군 입장자료

4월 21일 모 매체에 보도한「‘조기경보’ 구멍난 조기경보기」제하의 기사와 관련하여, ‘실제가동률’, ‘돌려막기’, ‘창정비’ 등 보도 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기에 이에 대한 공군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공군이 최근 국회에 제출한 ‘2015년 공군 주요항공기 목표가동률’에 따르면 E-737 목표가동률은 62.%이나 최근 3년간 실제 가동률은 약 50%에 불과하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공군은 ‘15년 목표가동률 관련 자료를 국회에 제출한 바 없습니다. 또 ’15년 목표가동률은 65%이며, 최근 3년 실제가동률은 77%입니다.

 

※ 목표가동률 : 부품수급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최소한 유지해야 하는 가동률

 

‘1대는 부품 돌려막기로 아예 멈춰 섰고~’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부품 돌려막기가 아니라 항공기가 계획정비에 들어감에 따른 불가동 입니다.

 

‘1대는 창정비를 위해 몇 달씩 미국본토에 보내~’ 보도 내용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E-737이 미국 본토에 가서 정비를 받은 적이 없고, 창정비가 도래하는 2016년 11월부터도 해외가 아닌 국내(군수사 81창)에서 수행 예정입니다.

 

올해 공군은 E-737 3대를 평균적으로 가동하면서(1대는 계획정비) 공중 감시 임무를 이상 없이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는 감시자’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2015. 4. 21.(화)
                  공군본부 정훈공보실장

  

2015년 04월22일 16시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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