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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디펜스,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 참가

4일 포럼 참가해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120밀리 자주박격포 등 신규 기동화력장비 대거 선보여
세션에선 무인지상체계의 군사적 활용, 무기체계 경쟁력 제고 방안 등 다양한 기술 정보 공유

한화디펜스(대표이사 이성수)가 4일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에 참가해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120밀리 자주박격포, 30mm 차륜형대공포, 국방로봇 등 신규 기동화력장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육군교육사령부에서 주관하는 군(軍)/산/학/연 통합 포럼이다. 기동화력장비 관련 전시와 세션 주제 발표를 통해 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기동화력장비 품질 향상과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포럼에서 전시 부스를 구성해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120밀리 자주박격포, 30mm 차륜형대공포, 국방로봇 등을 전시하고 관련 핵심기술과 장비 별 특장점 등을 소개한다.

한화디펜스는 자주도하장비 원천 기술을 보유한 제너럴 다이나믹스社(GD사)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2019년 전력화 예정인 GD사의 최신형 M3 자주도하장비를 기반으로 한국 지형과 작전 개념을 고려해 국산화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 GD사의 M3 자주도하장비? 영국, 독일, 대만,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의 다양한 환경에서 전력화되어 운용성이 검증된 장비로서, 실전(2003년 이라크 전쟁 참전)에서 완벽한 도하작전 수행을 한 장비이다. 2016년 NATO 최대 연합훈련(아나콘다)에서 350미터의 부교를 가설하여 세계 최장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한화디펜스는 다양한 기동장비 전력화 경험을 통해 확보한 방산차량 기술을 활용하여 작전 수행 성능을 극대화 한 중형표준차량도 선보인다. 한화디펜스의 중형표준차량은 강력한 엔진, 동력전달장치를 사용해 고기동 성능을 확보하고, 탑승자 보호를 위한 각종 안전 장치와 주행 보조장치를 적용해 안정성과 운용성을 향상시킨 장비이다.

 이 밖에도 한화디펜스는 세션 주제 발표에 참여해 군, 연구소, 업계 등 참가자들에게 체계장비 개발단계 품질확보 방안, 방산무기 수출현황 및 무기체계 경쟁력 제고 방안, 무인지상체계의 군사적 활용 및 발전방향 등 다양한 기동화력장비 관련 기술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화디펜스 곽종우 사업총괄은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은 기동, 화력, 대공체계 등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다양한 체계 및 장비 전력화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등 신규사업을 완벽히 수행해 나갈 준비가 되어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2019년 07월05일 01시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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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디펜스 타임즈 2019 9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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