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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1일 기자회견


10월 21일 월요일, 서울 ADEX 행사를 앞두고 롤스 로이스사는 기자 설명회(오전) 및 간담회(오후)를 열어 한국에서의 수주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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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의국내활동

 

롤스-로이스는1963대한항공의전신인대한국민항공사(KNA) YS11, F27, F28 항공기용 Spey Dart 엔진공급을시작으로국내에첫발을내딛었다. 이후대한항공에 F100, GIV 항공기용 Tay 엔진공급으로한국과의인연을지속하며, 현재에는항공사뿐아니라육해공군및조선업체까지활동영역을넓혀나가고있다.

 

롤스-로이스는서울에그룹지사를두고있으며, 부산에해양선박법인을두고롤스-로이스가운영하는갑판기계등의장비제조, 조립, 시험마케팅및애프터서비스를담당하는선박해양장비공장갖추고있다. 100명이상의직원이상주하고있는이공장은한국뿐만아니라일본조선업체에도제품을공급하고있다. 또한해외오프쇼어업체와한국업체들이건설한오일/가스탐사및생산시설, 한국석유화학공장에가스터빈을공급하고있다.

 

현재아시아나항공,정부기관및대한민국육해공군에서운용중인 350여대이상의항공기에 500대이상의롤스-로이스엔진이사용중이거나채택되었다. 대한민국해군과해안경찰청(KCG)에서도롤스-로이스의워터제트, 프로펠러, 선박리프트등을운용하고있다.

 

1970년대초다트엔진이장착된 HS748기가대한민국공군에인도된이래, 롤스-로이스엔진이장착된 MD500 헬기, C-130, P-3C 오리온, 호크훈련기등이대한민국육해공군에서사용되면서지속적으로한국군과파트너관계를넓혀왔다.

 

한국공군의 KFX사업에서롤스-로이스와유로제트(Eurojet)의파트너사의 EJ200엔진이강력한후보로거론되고있다.또한롤스-로이스는 LHTEC와협력사업을통해한국 LAH(Light Armed Helicopter project)의한국육군의개발을위해최첨단군용헬리콥터엔진인 CTS800을제안한다.한편, CTS800엔진은 2013년초한국해군해상작전헬기의엔진으로선정되기도하였다. 1,350 shp 엔진은군과민간항공모두사용가능하며, 동급유일한엔진으로공격/군용헬리콥터용으로개발되었다.이외에도한국공군은롤스-로이스와 C-130J 동력제공에 AE2100J의터보프롭엔진을계약을체결했다.

 

대한민국해군의 KDX이지스함에공급한 AG9140 가스터빈을라이센스하에삼성테크윈에서제작했다. 이외에도롤스-로이스의워터제트, 프로펠러, 변속장치, 기계제어시스템, 갑판기계등은현재대한민국해군, 해양경찰및해안경비대에서운용되고있거나운용될계획이다. 또한작고고밀도의출력을발휘할수있는주동력장치에대한해군및상용요구조건을충족시킬수있도록롤스-로이스는 MT30 엔진을선보이고있다.

 

2008 7월롤스-로이스 Trent XWB 엔진은아시아나항공의에어버스 A350 XWB 여객기의엔진으로선정됐다. 이로써아시아나항공은한국최초 Trent 엔진고객이됐다. 이어 2011 3월에는올해는아시아나항공의A380롤스-로이스 Trent 900이탑재하기로공급계약을체결한바있다.

 

롤스-로이스는한국을세계시장공략을위한장기적협력파트너로보고, 국내사업운용방식으로써한국기업들과의파트너십을통한공동생산방식을선호하고있다. 이는국내에생산활동증가, 고용창출, 수출증가, 기술이전효과를가져올것으로기대된다.

 

삼성테크윈은롤스-로이스의국내파트너사로, 2001년맺은장기계약하에롤스-로이스가생산하는에어버스 A380항공기 Trent 900 엔진의연소실모듈을독점공급하고있다. 이계약은삼성테크윈이일본과의격심한경쟁을뚫고이뤄낸성과로서이핵심기술이롤스-로이스외부로이전된것은유례없던일이다. 이외에도 Adour 연소기라이너로민수용과군용엔진부품을제조하고있다.

 

삼성테크윈은국내에서운용되는롤스-로이스 T56(C-130), Gem, Model 250(MD500)엔진정비를맡은공인수리센터(AMC: Authorized Maintenance Center)이기도하다. 이를계기로롤스-로이스는더많은기업과협력을모색해한국을경쟁력있는항공엔진부품의글로벌조달기지로활용하고자노력하고있다.

 

또한롤스-로이스는한국기업과공동으로한국고객들에게다양한프로펠러와워터제트엔진을공급하고있다. 특히협력사인두산중공업과함께한가변피치프로펠러를성공적으로완수한바있다.

 

롤스-로이스는주요시장, 특히한국에서의기술연구개발프로젝트수행에큰관심을가지고있다. 롤스-로이스는 2006 1, 부산대학교와항공, 해양선박및에너지시스템에적용될초효율초경량차세대열교환기개발에대한공동기술협약을체결해본격적인산학협동의첫발을내딛었다. 이를시작으로 2006 11, 부산의열교환기제조업체㈜동화엔텍과공동기술협력에대한 MOU를맺으면서본격적으로부산과의공동기술개발프로젝트를강화해나갔다. 2008 2<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0pt; mso-ascii-font-family: Arial; mso-fareast-theme-font: minor-fareast; mso-hansi-theme-font: minor-f

  

2013년 10월22일 13시0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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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의국내활동

롤스-로이스는1963년대한항공의전신인대한국민항공사(KNA)에 YS11, F27, F28 항공기용 Spey와 Dart 엔진공급을시작으로국내에첫발을내딛었다. 이후대한항공에 F100, GIV 항공기용 Tay 엔진공급으로한국과의인연을지속하며, 현재에는항공사뿐아니라육해공군및조선업체까지활동영역을넓혀나가고있다.

롤스-로이스는서울에그룹지사를두고있으며, 부산에해양선박법인을두고롤스-로이스가운영하는갑판기계등의장비제조, 조립, 시험마케팅및애프터서비스를담당하는선박해양장비공장갖추고있다. 약 100명이상의직원이상주하고있는이공장은한국뿐만아니라일본조선업체에도제품을공급하고있다. 또한해외오프쇼어업체와한국업체들이건설한오일/가스탐사및생산시설, 한국석유화학공장에가스터빈을공급하고있다.

현재아시아나항공,정부기관및대한민국육해공군에서운용중인 350여대이상의항공기에 500대이상의롤스-로이스엔진이사용중이거나채택되었다. 대한민국해군과해안경찰청(KCG)에서도롤스-로이스의워터제트, 프로펠러, 선박리프트등을운용하고있다.

1970년대초다트엔진이장착된 HS748기가대한민국공군에인도된이래, 롤스-로이스엔진이장착된 MD500 헬기, C-130기, P-3C 오리온, 호크훈련기등이대한민국육해공군에서사용되면서지속적으로한국군과파트너관계를넓혀왔다.

한국공군의 KFX사업에서롤스-로이스와유로제트(Eurojet)의파트너사의 EJ200엔진이강력한후보로거론되고있다.또한롤스-로이스는 LHTEC와협력사업을통해한국 LAH(Light Armed Helicopter project)의한국육군의개발을위해최첨단군용헬리콥터엔진인 CTS800을제안한다.한편, CTS800엔진은 2013년초한국해군해상작전헬기의엔진으로선정되기도하였다. 1,350 shp 엔진은군과민간항공모두사용가능하며, 동급유일한엔진으로공격/군용헬리콥터용으로개발되었다.이외에도한국공군은롤스-로이스와 C-130J 동력제공에 AE2100J의터보프롭엔진을계약을체결했다.

대한민국해군의 KDXⅢ이지스함에공급한 AG9140 가스터빈을라이센스하에삼성테크윈에서제작했다. 이외에도롤스-로이스의워터제트, 프로펠러, 변속장치, 기계제어시스템, 갑판기계등은현재대한민국해군, 해양경찰및해안경비대에서운용되고있거나운용될계획이다. 또한작고고밀도의출력을발휘할수있는주동력장치에대한해군및상용요구조건을충족시킬수있도록롤스-로이스는 MT30 엔진을선보이고있다.

2008년 7월롤스-로이스 Trent XWB 엔진은아시아나항공의에어버스 A350 XWB 여객기의엔진으로선정됐다. 이로써아시아나항공은한국최초 Trent 엔진고객이됐다. 이어 2011년 3월에는올해는아시아나항공의A380에롤스-로이스 Trent 900이탑재하기로공급계약을체결한바있다.

롤스-로이스는한국을세계시장공략을위한장기적협력파트너로보고, 국내사업운용방식으로써한국기업들과의파트너십을통한공동생산방식을선호하고있다. 이는국내에생산활동증가, 고용창출, 수출증가, 기술이전효과를가져올것으로기대된다.

삼성테크윈은롤스-로이스의국내파트너사로, 2001년맺은장기계약하에롤스-로이스가생산하는에어버스 A380항공기 Trent 900 엔진의연소실모듈을독점공급하고있다. 이계약은삼성테크윈이일본과의격심한경쟁을뚫고이뤄낸성과로서이핵심기술이롤스-로이스외부로이전된것은유례없던일이다. 이외에도 Adour 연소기라이너로민수용과군용엔진부품을제조하고있다.

삼성테크윈은국내에서운용되는롤스-로이스 T56(C-130), Gem, Model 250(MD500)엔진정비를맡은공인수리센터(AMC: Authorized Maintenance Center)이기도하다. 이를계기로롤스-로이스는더많은기업과협력을모색해한국을경쟁력있는항공엔진부품의글로벌조달기지로활용하고자노력하고있다.

또한롤스-로이스는한국기업과공동으로한국고객들에게다양한프로펠러와워터제트엔진을공급하고있다. 특히협력사인두산중공업과함께한가변피치프로펠러를성공적으로완수한바있다.

롤스-로이스는주요시장, 특히한국에서의기술연구개발프로젝트수행에큰관심을가지고있다. 롤스-로이스는 2006년 1월, 부산대학교와항공, 해양선박및에너지시스템에적용될초효율초경량차세대열교환기개발에대한공동기술협약을체결해본격적인산학협동의첫발을내딛었다. 이를시작으로 2006년 11월, 부산의열교환기제조업체㈜동화엔텍과공동기술협력에대한 MOU를맺으면서본격적으로부산과의공동기술개발프로젝트를강화해나갔다. 2008년 2월, 부산대학교에차세대열교환기를위한대학기술연구센터(UTC: University Technology Centre)를아시아최초로설립하면서연구개발에대한본격적인행보를걷게됐다.

롤스-로이스는항공엔진에대한이해를돕기위해한국기계연구원(KIMM),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공동연구프로젝트를수행한바있다. 이는롤스-로이스가한국을중요한파트너로인식하고있으며한국에대한투자의지를천명한것으로볼수있다. 이외에도산학협동의일환으로, 롤스-로이스는 2004년부터부산대학생들에게 6개월간본사현지인턴십과정을제공하고있다.

2010년 10월롤스-로이스는 STX엔진과가스터빈발전패키지에관한협약을체결하며아시아태평양지역파트너가되었다. 이번협약에따라 2010년 6월에발표된산업용가스터빈 RB211-H63 뿐만아니라동급최대출력을내는 Trent60 가스터빈시장확대를위한양사간보다강화된협력이이루게되었다.

2012년 6월롤스-로이스는영국과미국에이어서대한민국해군의차기호위함 FFX에 MT30가스터빈을공급하는파트너로선정되었다.FFX 배치 II 사업은대한민국호위함을건조하는사업이며MT30 선정은이사업의첫호위함을위한것이었다.

롤스-로이스연혁 (국내활동)

1963 Dart 및 Spey 엔진을장착한 F27/F28/YS-11 항공기가대한항공의전신인대한국민항공사(KNA) 기단으로편입
1972 한국군항공사단발족. 대통령전용기로 2대의 Dart 엔진이탑재된 HS748를한국공군에서운용
1975 - 한국조선업체로부터 Norwinch와 Bergen Diesel 제품첫주문수주
- 한국에서첫번째 Kamewa CPP(가변피치프로펠러) 계약수주
1980-82 - 삼성테크윈, 롤스-로이스엔진보수및정비업무담당. 2007년현재까지 Lynx 헬기의 GEM 엔진, P-3C Orion 대잠초계기의 T56 엔진, MD500헬기의 Model 250 엔진등의정비담당
- 해양선박용 Bergen 엔진, Westfall - Odfjell 탱커용으로대우조선해양에인도
1987 - 첫번째 Aquamaster 제품이한국에인도
1990 - 한국해군이 12대의 Gem 엔진장착 Lynx 헬기도입
- 1999년 2차추가도입계획; 한국내모든정비서비스는삼성테크윈에서수행
1992 한국공군, 20대의 Adour 엔진이장착된 Hawk 훈련기도입(현 17대). 서산기지에서운용
1993 - 세계항공우주시장및기술에관한심포지엄개최
한국의항공우주산업개발에대한관심표출
- ‘영국과한국, 항공우주부문공동개척’이라는주제로 SBAC 세미나개최
1994 - ‘영국과한국, 항공우주부문공동개척’이라는주제로 SBAC 세미나개최
1995 - 롤스-로이스가미국의앨리슨엔진(Allison Engine)사를인수함에따라, 한국육군과해군의 MD500 헬기, 공군의 C-130 및해군의 P-3C Orion에장착된엔진이롤스-로이스관리로편입. 모든한국내관련정비서비스는삼성테크윈에서수행
1996 - 영국더비소재의한-영항공기술공동연구센터(KURC)-한국기계연구원(KIMM),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의합작투자로항공우주재료연구
1999 -V2500 엔진이탑재된에어버스 A321 운용을시작으로아시아나항공과관계시작. 롤스-로이스의 Vickers사인수이후, 스웨덴 Kamewa와미국 Bird Johnson의워터제트및프로펠러도입을시작으로한국해군해병대와인연

- 노르웨이의 Ulstein사, 핀란드의 Aquamaster사와같이오래전부터한국에설립된 Vickers사의전신회사들은선박장비및갑판기계를한국조선소및일본조선소수출용으로공급

- Vickers 그룹인수후롤스-로이스는오래전부터한국업체들에게익숙한브랜드제품의모든판매, 마케팅, 서비스를하나의사업으로통합. 2000년에사명을롤스-로이스마린코리아㈜로변경. 2001년에현재소재지인부산녹산국가산업단지내로신축이전
2001 - 삼성테크윈, 에어버스 A380기에장착되는롤스-로이스 Trent 900 엔진용연소기모듈독점생산에대한계약체결
2004 - 대한민국해군이지스구축함 KDX III에장착될가스터빈발전기세트 9기수주. 삼성테크윈이조립, 현대중공업이교류기생산키로합의
- 한국학생대상으로롤스-로이스본사에인턴십프로그램시작
2005 - 한글판롤스-로이스뉴스레터 ‘The Force’ 1호발행
- 부산대, 부산광역시와공동기술연구 MOU 체결
- KORMARINE 2005 (국제조선기자재및해양장비전) 참가
- 서울에어쇼 2005 참가
- 한국어홈페이지개설
2006 - 부산대와 ‘초효율초경량차세대열교환기’에대한공동연구개발착수
- 대한민국해군에 KDX III 1번함에장착될가스터빈발전기첫 3세트(AG9140RF) 인도
- 부산의열교환기제조업체㈜동화엔텍과 ‘초효율초경량차세대열교환기제작기술개발을위한 MOU’ 체결
- 부산해양장비공장에위생, 안전및품질개선을위한세척, 건조실준공
- 공군항공기술연구소가주최하는제 15회항공기술심포지엄참가
2007 - 2007 국제수송기계부품산업전참가
- KORMARINE 2007 (국제조선기자재및해양장비전) 참가
-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우수공급업체상' 수상
2008 - 부산대에아시아최초의차세대열교환기기술개발공동연구를위한대학기술연구센터(UTC)설립
- 아시아나항공에친환경적엔진세척장비제공
- 롤스-로이스 Trent XWB, 아시아나항공이확정주문한 30대및옵션주문한 10대의에어버스 A350 XWB여객기의엔진으로선정
2009 - 육군항공학교가주최하는육군항공전투발전세미나및무기체계소개회참가
- KORMARINE 2009 (국제조선기자재및해양장비전) 참가
- Seoul ADEX 2009 (서울국제항공우주및방위산업전시회) 참가
2010 - 육군항공학교가주최하는육군항공전투발전세미나및무기체계소개회참가
-롤스-로이스, 아시아지역입지강화를위해 STX엔진과가스터빈발전세트패키지사업에관한협약체결
- 공군에서주최하는항공기술심포지엄참가
2011 - 육군항공학교가주최하는육군항공전투발전세미나및무기체계소개회참가
- 서울에어쇼2012 참가
- KORMARINE 2012(국제조선기자재및해양장비전) 참가
2012 - 육군항공학교가주최하는육군항공전투발전세미나및무기체계소개회참가
- 대한민국해군차기호위함 FFX 배치II동력제공업체로선정
# # # (2013년 10월22일 13시0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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